2025-09-25 16:02 수정
[내일 전략] 국민 성장 펀드, AI·반도체·2차 전지 훈풍 기대
[송재경 디멘젼투자자문 투자부문 대표]
● 핵심 포인트
- 블랙록이 이재명 대통령과 회동 이후 대규모 투자 단행 의사를 밝힘.
- 블랙록의 투자는 대체 시장을 통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유수의 대형주들과 해외 기업들이 참여할 가능성이 있음.
- 블랙록의 투자는 국내 채권시장에서의 금리 상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됨.
- 블랙록과의 MOU 체결로 해외 자금이 유입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번 투자는 아시아권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데이터 센터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임.
- 이를 위해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데이터 센터를 만들고, 관련 인프라 분야도 함께 성장할 것으로 기대됨.
- AI와 에너지 전환 가치 체인이 합쳐져 동시에 수요를 받을 수 있는 장기 프로젝트로 평가됨.
- 국민 성장 펀드가 5년간 10개 첨단 산업과 생태계를 구성하는 관련 기업에 150조 원을 공급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AI, 반도체, 2차 전지 산업이 중장기적으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됨.
● 국민 성장 펀드, AI·반도체·2차 전지 훈풍 기대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이재명 대통령과 회동 이후 대규모 투자 단행 의사를 밝혔다. 블랙록의 투자는 대체 시장을 통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유수의 대형주들과 해외 기업들이 참여할 가능성이 있고, 국내 채권시장에서의 금리 상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과 MOU를 체결한 국민 성장 펀드가 5년간 10개 첨단 산업과 생태계를 구성하는 관련 기업에 150조 원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AI, 반도체, 2차 전지 산업이 중장기적으로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투자는 아시아권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데이터 센터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로, 이를 위해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데이터 센터를 만들고, 관련 인프라 분야도 함께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AI와 에너지 전환 가치 체인이 합쳐져 동시에 수요를 받을 수 있는 장기 프로젝트로 평가된다.
한편, 환율이 1400원을 넘었음에도 외국인 매수세가 적극적으로 유입되고 있으며, 원화는 주요국 환율 추이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현재의 조정을 거쳐 약 달러와 원화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연준의 금리 인하와 미국 투자 시 환 헤지를 하는 자금이 많다는 점을 고려하면 환율에 대해 일희일비할 필요는 없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