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보브반도체, MCU 칩·AI 가속기용 반도체로 IoT 수요 대응
디앤디파마텍, 화이자 인수로 파이프라인 가치 부각… 보유 전략 적합
박완필 전문가는 먼저 이전 방송에서 제시했던 ▲디앤디파마텍을 A/S하며 “메세라의 화이자 인수 소식으로 기술이전 파이프라인의 가치가 부각됐다”며 “임상 성과에 따른 성장성이 유효해 보유 전략이 적합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번에 제시한 삼성전기(009150)에 대해 “현재 눌림목 구간에서 저점 매수 기회가 열려 있다”며 “FC-BGA와 MLCC 부문에서 성장성이 뚜렷하고 글로벌 고객사 수주 확대가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19만 원 이하 매수, 20만 원 이상 신고가 돌파 기대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신학수 전문가는 ▲어보브반도체(102120)를 3분기 기대주로 소개했다. 그는 “MCU 칩은 가전제품 전반에 적용되며 IoT 확산과 함께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며 “전력 반도체, AI 가속기용 칩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 중인 점도 긍정적”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주가가 아직 본격적인 상승세를 타지 않은 상태라 가격 메리트가 크다”며 “목표가는 1만6천 원, 손절가는 1만1천 원”이라고 제시했다.

끝으로 두 전문가는 3분기 실적 시즌을 앞두고 IT 업종 내에서 수급과 실적 모멘텀이 맞물린 종목들이 차별화된 상승세를 보일 가능성이 크다며, 이에 대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