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중 갈등 이슈 속 희귀금속, 비철금속, 리튬 관련주는 상승세를 보이는 반면 반도체 및 양자암호 관련주는 하락함. - 유니온머티리얼, 성안머티리얼스 등은 상한가에 근접하거나 도달했으며, 고려아연은 7% 이상 상승함. - 미국의 방산용 희귀금속 비축 계획 발표로 관련주 부각됨. - 리튬 관련주도 중국 의존도 감소 노력 속에 포스코엠텍
● 핵심 포인트 - 미중 갈등 이슈 속 희귀금속, 비철금속, 리튬 관련주는 상승세를 보이는 반면 반도체 및 양자암호 관련주는 하락함. - 유니온머티리얼, 성안머티리얼스 등은 상한가에 근접하거나 도달했으며, 고려아연은 7% 이상 상승함. - 미국의 방산용 희귀금속 비축 계획 발표로 관련주 부각됨. - 리튬 관련주도 중국 의존도 감소 노력 속에 포스코엠텍 등이 강세를 보임. - 반도체주는 필라델피아 지수 하락 영향으로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가 각각 4%, 3% 하락함. - 인터넷 대표주인 카카오는 3% 하락했으나 NAVER는 낙폭을 줄여 1.6% 하락함. - 양자암호 관련주 아이온큐는 자금 조달 계획 발표 후 6% 하락했고 국내 관련주도 동반 약세 보임. - 증권주 역시 전반적 시장 불안에 따라 미래에셋증권, DB증권 등이 3%씩 하락함. - 건설주는 추가 규제 우려로 인해 동원개발, 대우건설 등이 하락세를 기록함.
● 오늘 장 우리 시장에서는 희귀금속, 비철금속, 리튬 관련주들이 반응하고 있습니다. 시장 전반이 불안한 가운데 조선주로 수급이 쏠리고 있으며, HD현대마린엔진은 공급 계약 소식으로 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희귀금속 관련주인 유니온머티리얼은 상한가에 근접하고 있으며, 성안머티리얼스도 상한가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유니온은 2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노바텍과 대원화성도 각각 15%, 7% 상승했습니다. 비철금속 관련주들도 강한 모습을 보이며, 미국 정부가 10억 달러 규모의 방산용 희귀금속 비축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계획에는 코발트와 안티모니 같은 희귀금속이 포함되며, 중국 공급망 의존도를 낮추려는 움직임 속에서 관련주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리튬 관련주들도 중국 의존도 감소 노력 속에서 부각되고 있으며, 포스코엠텍은 10%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하이드로리튬은 5% 넘게 상승했습니다. 반면, 반도체주는 필라델피아 지수 하락의 영향으로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가 각각 4%, 3% 하락했습니다. 인터넷 대표주인 카카오는 3% 하락했으며, NAVER는 낙폭을 줄여 1.6% 하락했습니다. 양자암호 관련주 아이온큐는 자금 조달 계획 발표 후 6% 하락했고, 국내 관련주들도 동반 약세를 보였습니다. 증권주 역시 시장 불안 속에서 미래에셋증권, DB증권, 키움증권 등이 각각 3%, 3%, 2.5% 하락했습니다. 건설주는 추가 규제 우려로 인해 동원개발과 대우건설이 각각 7%, 2%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