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랑스 명품 그룹 케링이 화장품 대기업 로레알에 뷰티 사업을 넘긴다. 거래 금액은 약 40억유로(약 6조6천억원)이며, 케링은 이번 조치를 통해 재무구조 개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19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번 거래로 로레알은 케링의 향수 브랜드 '크리드'를 인수하고, 50년간의 독점 라이선스에 따라 케링의 보테가 베네타와 발렌시아가 브랜드로 뷰티 제품을 개발할 권리를 확보하게 된다.
케링의 뷰티 사업 매각은 순부채를 줄이기 위한 조치라고 로이터는 평가했다. 케링의 순부채는 6월 말 기준 95억유로(약 15조7천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케링은 핵심 브랜드 구찌의 실적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난 7월 발표된 상반기 실적에서 순이익은 전년 대비 46% 급감한 4억7천400만유로 집계됐다. 구찌 매출은 26% 감소한 30억유로에 그쳤다.
구찌는 핵심 시장인 중국에서 수요 감소로 타격을 입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케링은 프랑스 자동차 업체 르노의 부활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 메오를 '구원 투수'로 영입해 체질 개선에 나서고 있다.
뷰티 사업 매각은 지난달 공식 취임한 루카 데 메오 신임 최고경영자(CEO)의 첫 전략적 행보라고 블룸버그는 짚었다.
메오 CEO는 이날 성명에서 "뷰티 분야 글로벌 리더와 손잡고, 주요 브랜드의 향수와 화장품 개발을 가속화해 해당 부문에서 규모를 확대하고 장기적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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