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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파티' 끝났다더니…'수백만원' 패딩은 불티났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4-25 07:34:25
구찌의 모회사 케링 역시 아시아 시장 매출 둔화로 분기 매출이 10% 줄었다. 시장은 이를 두고 “명품업계에서도 양극화가 관찰되고 있다”는 진단을 내렸다. 고급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은 확고한 브랜드 평판, 지속적인 현금 흐름 등을 바탕으로 소비 위축 사이클을 잘 헤쳐 나갈 수 있다는 분석이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중국이 지갑 닫았더니…구찌 모기업 영업익 '반토막' 2024-04-24 11:26:10
집계한 시장 예상 24∼30%를 넘어선 것이다. 케링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구찌의 부진이 두드러졌다. 1분기 구찌 매출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타격 속에 전년 동기 대비 18% 줄었다. 이는 전 분기(-4%)보다 하락세가 심해진 것이다. 케링 측은 매출 둔화와 진행 중인 투자로 인해 상반기 이익이 타격을...
'구찌 모회사' 케링, 中 부진 속 상반기 영업이익 45% 급감 전망 2024-04-24 10:57:30
24∼30%를 넘어선 것이다. 케링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구찌의 부진이 두드러졌으며, 1분기 구찌 매출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타격 속에 전년 동기 대비 18% 줄어들었다. 이는 전 분기(-4%)보다 하락세가 심해진 것이다. 케링 측은 매출 둔화와 진행 중인 투자로 인해 상반기 이익이 타격을 받을 것으로...
'코치+베르사체' 세기의 빅딜 무산 위기…미국이 제동 걸었다 2024-04-23 11:26:20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나 케링과의 격차를 줄이려는 미국 기업의 노력을 무산시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다만 투자자들은 이 거래에 대해 회의적인 반응이다. 태피스트리 주가는 이날 종가 기준으로 올해 들어 9.5% 상승한 데 비해 카프리는 24%나 하락한 37.96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태피스트리가 지불하기로...
美FTC, 코치-마이클코어스 11.7조원 규모 합병에 제동 2024-04-23 10:01:56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나 케링과의 격차를 줄이려는 미국 기업의 노력을 무산시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씨티의 폴 레주에스 애널리스트는 메모에서 FTC가 특히 양사의 핸드백 부문 경쟁에 주목하는 것과 관련해 "핸드백은 가장 신중하게 구매하는 품목 가운데 하나로 코치와 마이클 코어스가 시장 점유율이 높지만,...
"루이비통이 왜 이런 도박을…" 패션계 발칵 뒤집힌 까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22 20:00:01
영입되면서 약 1년6개월 만에 다시 케링그룹과 인연을 맺게 됐다. 미켈레를 다시 불러들인 건 그가 발렌티노에서 구찌의 영광을 재현해주길 바라는 케링그룹의 열망에서 비롯된 것이란 해석이 나왔다. 미켈레는 2015년 구찌의 CD로 전격 발탁됐다. 그가 선보인 파격적인 보헤미안풍 맥시멀리즘 스타일이 대중적으로 큰...
패션계 거장 조르조 아르마니 "합병, IPO 배제하지 않아" 2024-04-19 23:21:49
명품 브랜드 다수가 프랑스 거대 명품그룹인 LVMH와 케링그룹에 인수됐다. 루이비통으로 대표되는 LVMH는 불가리, 프라다, 펜디 등을 인수했고 케링그룹은 구찌를 손에 넣은 데 이어 발렌티노 지분 30%를 인수했다. 5년 뒤인 2028년에는 발렌티노 지분 100%를 인수할 수 있는 옵션도 챙겼다. 의대를 다니다 패션 쪽으로...
[천자칼럼] 꿈을 파는 명품 LVMH 2024-04-19 17:57:36
샤넬, 구찌의 모기업 케링 등 명품 기업이 프랑스 경제를 떠받치고 있는 건 현실이다. 이들 업체가 프랑스 전체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2%에 이른다. 우리나라 수출에서 자동차가 차지하는 비중(11.2%)보다 높다. 세계무역기구(WTO)에 따르면 한국은 세계 6위(2022년 기준) 수출 강국으로 프랑스(9위)보다 높다. 하지만...
명품백이 와인 이겼다…프랑스 수출서 '루이뷔통 > 농산물' 2024-04-19 12:03:46
이탈리아에서만 생산하는 방식으로 품질을 유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쌓아왔으며 고가의 판매 정책을 펴왔다. 프랑스에는 LVMH 외에도 에르메스, 샤넬, 구찌의 모기업 케링 등 명품 기업이 있다. 이들 업체가 지난해 프랑스 전체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2%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jangje@yna.co.kr...
루이비통·샤넬·디올…줄줄이 '강남 노른자 땅' 쓸어담은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15 15:01:33
브랜드를 보유한 프랑스 럭셔리 패션기업 케링은 14억달러(약 1조9000억원) 가량을 주고 이탈리아 밀라노의 몬테나폴레오네 거리에 있는 한 건물을 매입했다. 몬테나폴레오네 거리는 패션의 도시 밀라노에서도 중심지로 ’명품 1번지‘로 꼽히며 유럽에서 가장 비싼 쇼핑거리 중 하나로 여겨진다. 케링이 구입한 건물의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