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중국 4중전회에서는 향후 5개년 계획과 시진핑 주석의 연임 가능성을 논의함. - 이번 회의에서 15차 5개년 산업정책 로드맵 발표와 인사 조정이 예상됨. - 15차 5개년 로드맵에는 첨단 기술 산업 정책과 과잉 생산 문제 완화가 포함될 전망. - 가계와 기업의 세수 조정으로 민간 기업들의 자본 지출 확대를 위한 정책이 기대됨.
● 핵심 포인트 - 중국 4중전회에서는 향후 5개년 계획과 시진핑 주석의 연임 가능성을 논의함. - 이번 회의에서 15차 5개년 산업정책 로드맵 발표와 인사 조정이 예상됨. - 15차 5개년 로드맵에는 첨단 기술 산업 정책과 과잉 생산 문제 완화가 포함될 전망. - 가계와 기업의 세수 조정으로 민간 기업들의 자본 지출 확대를 위한 정책이 기대됨. - 인사 조정으로는 중앙위원회 공석 인사와 중앙 군사 위원회의 고위급 교체가 예상됨. -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이 APEC에서 회담 예정이나 정치적 불확실성은 남아 있음. - 미중 정상회담에서 관세 문제에 대한 진전이 증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임. - 미국은 대중 관세로 펜타닐 20%, 상호 관세 10%를 부과 중이며 중국은 이를 낮추려 할 가능성 큼. - 중국은 희토류를 협상 카드로 활용할 것으로 예상됨.
● 중국 4중전회가 시작됐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향후 5개년 계획과 시진핑 주석의 4연임 가능성도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들은 15차 5개년 로드맵 발표와 인사 조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관전 포인트는 첨단 기술 산업 정책과 과잉 생산 문제 완화가 포함된 15차 5개년 산업정책 로드맵 구성입니다. 두 번째는 가계와 기업의 세수 조정으로, 민간 기업들의 자본 지출 확대를 위한 세수 호재 정책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인사 조정으로, 중앙위원회 공석 인사와 중앙 군사 위원회의 고위급 교체가 예상됩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이 APEC에서 회담을 가질 예정이지만 정치적 불확실성은 남아 있습니다. 미중 정상회담에서 관세 문제에 대한 진전이 증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은 대중 관세로 펜타닐 20%, 상호 관세 10%를 부과 중이며, 중국은 이를 낮추려 할 가능성이 큽니다. 중국은 희토류를 협상 카드로 활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