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오늘 시장에서 오클로(-13.86%)와 뉴스케일파워(-9.51%), GE 버노바(-1.59%) 등 원자력 및 전력 관련주가 크게 하락함. - 이는 파이낸셜타임스가 오클로의 매출 및 운영 허가 없이 높은 시가총액을 지적하며 정치적 인맥 활용 가능성을 제기했기 때문임. - 반면 비욘드 미트는 3거래일 동안 300% 가까이 오른 후 오늘은 0
2025-10-23 06:51
[뉴욕특징주] 오클로·뉴스케일파워 등 원자력 및 전력 관련주 하락세
● 핵심 포인트 - 오늘 시장에서 오클로(-13.86%)와 뉴스케일파워(-9.51%), GE 버노바(-1.59%) 등 원자력 및 전력 관련주가 크게 하락함. - 이는 파이낸셜타임스가 오클로의 매출 및 운영 허가 없이 높은 시가총액을 지적하며 정치적 인맥 활용 가능성을 제기했기 때문임. - 반면 비욘드 미트는 3거래일 동안 300% 가까이 오른 후 오늘은 0.91% 하락 마감했으며, 크리스피 크림은 8.63% 상승함. - 제너럴모터스는 신규 소프트웨어 전략 발표로 인해 주가가 1% 이상 상승세를 지속함. - 버티브 홀딩스는 3분기 실적 양호와 연간 가이던스 상향 조정에도 불구하고 1.84% 하락 마감했으나, RBC캐피털은 여전히 긍정적 전망을 유지함.
● 오늘 시장에서 오클로(-13.86%)와 뉴스케일 파워(-9.51%), GE 버노바(-1.59%) 등 원자력 및 전력 관련주가 크게 하락했습니다. 이는 파이낸셜타임스가 오클로의 매출 및 운영 허가 없이 높은 시가총액을 지적하며 정치적 인맥 활용 가능성을 제기했기 때문입니다. 반면 비욘드 미트는 3거래일 동안 300% 가까이 오른 후 오늘은 0.91% 하락 마감했으며, 크리스피 크림은 8.63% 상승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는 신규 소프트웨어 전략 발표로 인해 주가가 1% 이상 상승세를 지속했습니다. 버티브 홀딩스는 3분기 실적 양호와 연간 가이던스 상향 조정에도 불구하고 1.84% 하락 마감했으나, RBC캐피털은 여전히 긍정적 전망을 유지했습니다. 한국경제TV에 따르면, 오클로는 현재 매출도 운영 허가도 없는 상태에서 시총이 200억 달러에 달한다고 파이낸셜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오클로는 2027년부터 AI 데이터센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정치적 인맥을 활용해 이익을 보고 있을 가능성을 지적했습니다. 현 에너지부 장관인 크리스 라이트가 과거 오클로 이사회 멤버였던 점을 언급하며 오클로가 여러 연방정부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파이낸셜타임스는 한 연구소의 핵 전문가 말을 인용하며 AI 에너지 스타트업 전반에 거품이 낀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오클로 측은 정치적 특혜 의혹을 정파적 비난에 불과하다고 해명했습니다. 라이트는 오클로와 관련한 모든 의사결정에서 제척됐으며 다른 경쟁사들도 비슷한 연방 지원 프로그램을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다시 부각된 밈주식 소식입니다. 비욘드 미트는 3거래일간 300% 가까이 오르더니 오늘도 극심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0.91% 하락한 채 마감했고요. 관련해 또 다른 밈주식 크리스피 크림의 경우 8.63% 상승한 모습입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가 2021년 밈주식 열풍 시절에 비욘드 미트를 지켜볼 만한 레딧 종목으로 꼽기도 했는데요. CNBC는 최근 비욘드 미트의 복귀는 AI 거품 우려 속에서도 시장이 과열 상태임을 보여주는 신호라고 해석했습니다. 실제로 라운드힐에서는 한때 밈 ETF를 관심이 낮다는 이유로 폐지했다가 최근 개인 투자자들이 다시 시장으로 몰려들자 이달 초 부활시키기도 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는 어제 호실적으로 주가가 급등했던 제너럴 모터스입니다. 오늘 장에서도 1%대 상승세 이어간 모습인데요. 제너럴 모터스는 향후 3년간 차량에 적용할 새로운 소프트웨어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구글 제미나이 기반의 AI 비서를 내년부터 신차에 탑재할 예정이고요. 또 2028년까지는 일정 조건에서 운전자가 손을 떼고 시선을 도로에서 떼도 되는 고도화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제너럴 모터스의 CEO는 제너럴 모터스는 자동차를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지능형 조수로 변화시키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적 소식입니다. 버티브 홀딩스는 1.84% 하락 마감했는데요. 3분기 실적 자체는 매출과 EPS 모두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게다가 연간 가이던스 역시 높여 잡았는데요. 조정 EPS의 경우 중간값 4.1달러를 제시했고요. 매출의 경우 중간값 102억 달러를 제시했는데 모두 월가 예상치를 웃돌았습니다. 버티브 홀딩스는 데이터센터와 AI 인프라용 냉각 및 전력 관리 장비를 공급하는 회사인데요. 이번 실적에서도 AI 서버 수요 급증에 따라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 확인됐고요. RBC캐피털에선 버티브 홀딩스에 대해 시장 수익률 상회 투자 의견과 목표가 191달러를 유지하며 이번 실적이 데이터센터 인프라 산업 전반에도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다만 버티브 홀딩스 주가가 장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3%대 상승세를 가져가다가 하락 전환한 건 투자자들이 차익 실현에 나섰다는 평가입니다. 지금까지 오늘 장 눈에 띄었던 특징주 알아봤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