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SDI는 올해 3분기 영업손실 5,913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4분기부터 4개 분기 연속 적자다.
같은 기간 매출은 3조51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5%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편광필름 사업 양도에 따른 처분 손익 등의 영향으로 57억원 흑자로 돌아섰다.
사업 부문 별로 배터리 부문은 매출 2조 8,2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2% 감소했다. 영업손실은 6,301억원이다.
전기차용 배터리 판매 둔화와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배터리의 미국 관세 정책 등으로 적자 폭이 확대됐다.
전자재료 부문 매출은 2,318억원, 영업이익은 388억원이다.
삼성SDI는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전기차 및 ESS용 배터리의 수주 활동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원통형 46파이 및 각형 배터리를 기반으로 다수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 총 110GWh 이상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국내 제1차 ESS 중앙계약시장 수주도 성공적으로 확정했다.
또 SBB 1.7(각형 NCA)과 SBB 2.0(각형 LFP) 등 미국 현지 생산·공급을 위한 차세대 ESS용 라인업을 구축했다.
삼성SDI는 4분기 유럽 전기차 시장 및 미국 ESS 시장의 성장세 등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봤다.
이달 스텔란티스와의 미국 내 합작법인 '스타플러스 에너지'(SPE)에서 삼원계(NCA) 기반 ESS 배터리 라인을 가동한다.
내년 4분기 가동을 목표로 LFP 배터리 라인 전환도 준비 중이다. 내년 말 미국 내 ESS용 배터리 생산 능력을 연간 30GWh 수준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전기차용 배터리 경쟁력도 강화한다.
삼성SDI는 하이니켈 원통형 46파이 및 각형 배터리로 프리미엄 전기차 프로젝트를 지속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LFP 및 미드니켈 배터리를 통해 보급형 전기차 프로젝트 수주도 추진한다.
하이브리드 전기차 프로젝트는 탭리스 원통형 배터리 진입을 추진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삼성SDI 관계자는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실적 회복과 함께 중장기 미래 성장 기반을 착실히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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