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한미 양국 관세 협상이 타결되며 현대차가 약 14% 급등 후 10% 강세로 마감함. - 관세율이 25%에서 15%로 인하되어 자동차 및 부품 업체들의 수익성과 수출 확대 기대됨. - 서연이화, 에스엘, HL만도 등 자동차 부품주도 큰 폭으로 상승함. - 전기차 부품업체 모티브링크가 애프터마켓에서 20% 급등했으며, 성우하이텍과 모트
● 핵심 포인트 - 한미 양국 관세 협상이 타결되며 현대차가 약 14% 급등 후 10% 강세로 마감함. - 관세율이 25%에서 15%로 인하되어 자동차 및 부품 업체들의 수익성과 수출 확대 기대됨. - 서연이화, 에스엘, HL만도 등 자동차 부품주도 큰 폭으로 상승함. - 전기차 부품업체 모티브링크가 애프터마켓에서 20% 급등했으며, 성우하이텍과 모트렉스도 각각 12%, 4% 상승함. - 현대차는 미국과의 투자 협약과 더불어 관세 인하로 인해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 반등할 것으로 예상됨. - 엘앤에프는 3분기 매출 6523억 원, 영업이익 221억 원을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 크게 개선되었고, 특히 하이니켈 제품의 판매 증가가 긍정적 영향을 미침. - 전기차 시장의 전반적인 침체에도 불구하고 엘앤에프는 안정적인 공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임.
● 한국경제TV에 따르면, 한미 양국 관세 협상이 타결되며 현대차가 약 14% 급등 후 10% 강세로 마감했습니다. 관세율이 25%에서 15%로 인하되어 자동차 및 부품 업체들의 수익성과 수출 확대가 기대됩니다. 서연이화, 에스엘, HL만도 등 자동차 부품주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전기차 부품업체 모티브링크가 애프터마켓에서 20% 급등했으며, 성우하이텍과 모트렉스도 각각 12%, 4% 상승했습니다. 현대차는 미국과의 투자 협약과 더불어 관세 인하로 인해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 반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 주가도 소식이 전해진 뒤 상승 폭이 커졌고, 기아 역시 2조 원대 초반으로 예상됐던 영업이익이 2조 5천억 원 수준으로 개선될 것으로 추산되면서 동반 상승했습니다. 부품주와 타이어 업계까지도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는 만큼 오늘 프리장부터 자동차 관련주들의 흐름 유심히 보셔야겠습니다. 엘앤에프는 3분기 실적에서 완벽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매출은 6523억 원, 영업이익은 221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각각 25%, 118% 증가하면서 흑자 전환했습니다. 하이니켈 제품 판매 확대와 유럽향 출하 증가 그리고 원재료 가격 반등 효과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습니다. 특히 니켈 함량 95% 제품이 글로벌 완성차의 신차 판매 호조에 힘입어 출하량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전기차 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된 상황 속에서도 기술력과 공급 안정성을 입증한 셈인데요. 4분기에도 출하량이 소폭 늘면서 연초 목표였던 연간 30%에서 40% 성장세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전기차와, 에너지 저장장치. 두 축의 성장 모멘텀을 확보한 엘앤에프의 수익성 개선 흐름 언제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지켜보시죠.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