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는 1.86% 하락하며 4045선으로 떨어졌고, 코스닥 또한 0.83% 하락함. - 미국 증시의 AI 버블 우려 속 국내 시장도 영향을 받으며 하락세 보임. - 보험, 제약, 통신 업종이 상승했으며, 전기·가스, 건설, IT 서비스 등은 1% 이상 하락함. - 보험 업종에서 롯데손해보험과 삼성화재 등이 상승했고, 제약 업종에서
● 핵심 포인트 - 코스피는 1.86% 하락하며 4045선으로 떨어졌고, 코스닥 또한 0.83% 하락함. - 미국 증시의 AI 버블 우려 속 국내 시장도 영향을 받으며 하락세 보임. - 보험, 제약, 통신 업종이 상승했으며, 전기·가스, 건설, IT 서비스 등은 1% 이상 하락함. - 보험 업종에서 롯데손해보험과 삼성화재 등이 상승했고, 제약 업종에서는 일동제약과 한미약품이 각각 6.3%, 5% 상승함. - 전기가스와 건설 업종은 각각 1.6%, 1.5~2% 하락세를 보였으며, SGC 에너지는 소폭 상승함. - 제약주 중에서 일동제약과 한올바이오파마가 각각 8%, 6% 상승하였고, 한미약품과 명인제약도 강세를 보임. - 남북경협주인 부산산업은 북미 정상회담 가능성 덕분에 4% 상승함. - 이수페타시스(-10%), 두산(-8%) 및 LG CNS(-8.5%) 등의 종목들이 큰 폭으로 하락함. - AI 관련 종목들의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며 삼성SDS와 가온전선이 각각 5%, 7.4% 하락함. - 원전주들도 뉴욕 증시와 함께 부진을 겪었으며, 특히 오클로는 11% 이상 하락함. - 시총 상위 종목 중 KB금융(0.49% 상승)과 NAVER(보합)만이 상대적으로 견조한 모습을 보였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각각 4%씩 하락함.
● 코스피는 1.86% 하락하며 4045선으로 떨어졌고, 코스닥 또한 0.83% 하락했습니다. 미국 증시의 AI 버블 우려 속 국내 시장도 영향을 받으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보험, 제약, 통신 업종이 상승했으며, 전기·가스, 건설, IT 서비스 등은 1% 이상 하락했습니다. 보험 업종에서 롯데손해보험과 삼성화재 등이 상승했고, 제약 업종에서는 일동제약과 한미약품이 각각 6.3%, 5% 상승했습니다. 전기가스와 건설 업종은 각각 1.6%, 1.5~2% 하락세를 보였으며, SGC 에너지는 소폭 상승했습니다. 제약주 중에서 일동제약과 한올바이오파마가 각각 8%, 6% 상승하였고, 한미약품과 명인제약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남북경협주인 부산산업은 북미 정상회담 가능성 덕분에 4% 상승했습니다. 이수페타시스(-10%), 두산(-8%) 및 LG CNS(-8.5%) 등의 종목들이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AI 관련 종목들의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며 삼성SDS와 가온전선이 각각 5%, 7.4% 하락했습니다. 원전주들도 뉴욕 증시와 함께 부진을 겪었으며, 특히 오클로는 11% 이상 하락했습니다. 시총 상위 종목 중 KB금융(0.49% 상승)과 NAVER(보합)만이 상대적으로 견조한 모습을 보였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각각 4%씩 하락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