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컬리가 지난 3분기 매출 5,787억원, 영업이익 61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4%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특히 3분기 당기순이익 23억원으로, 창립 10년 만에 처음으로 흑자를 냈다.
김종훈 컬리 경영관리총괄(CFO)은 “주력 사업의 성장과 사업 다각화 효과가 맞물려 3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와 첫 당기순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전체 거래액(GMV)은 8,705억원으로 같은 기간 10.3% 증가했다. 식품 카테고리는 신선식품 판매 호조로 거래액이 7.7% 늘었고, 풀필먼트 서비스(FBK) 등이 포함된 판매자 배송상품(3P) 거래액은 45.7% 늘었다.
컬리는 남은 4분기에도 수익 다각화를 통한 성장성 강화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다.
주력인 신선과 뷰티 사업은 강점인 큐레이션 역량과 상품력을 더욱 강화하고, 컬리N마트 등 신사업은 시장 안착을 위해 서비스 품질 개선과 경쟁력 차별화, 신규 고객 확보 등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AI 기술을 적극 도입해 일하는 방식과 서비스 가치의 혁신도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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