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352억원, 영업이익 113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 늘었고, 영업이익은 47.2% 급증했다.
정부의 소비 진작 정책으로 발행된 민생회복 소비쿠폰 등 소비심리 개선 효과에 더해 복날 여름 성수기, 치맥 페스티벌, 스포츠마케팅에 따른 치킨 판매량 증가가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마라레드, 허니갈릭 등 신제품 출시 효과와 소스, 메밀단편, 수제맥주 등 신사업의 호조세도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영업이익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에 발생한 일시적 비용의 기저효과로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4분기에도 APEC 정상회담에서 조성된 K치킨 붐업과 더불어 연말 성수기 효과, 메밀단편, 소싯 등 신규 브랜드 안착으로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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