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7 13:41
"현대글로비스, '실적개선·주주환원' 주가 30% 상승 가능성" [리포트 비하인드]
[최고운 한국투자증권 연구원]
● 핵심 포인트 - 해운업황은 SCFI 및 BDI 등의 지표상에서 기대 이상의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음. - 그러나 시장의 관심 부족으로 인해 주가는 부진한 상태이며, 이는 전통 산업의 이미지 때문으로 분석됨. - 탱커 운임은 리오프닝 이후 최고치를 경신하였고, SCFI 또한 한 달 사이 급등했으나 조정 받는 중임. - 국적 선사들은 컨테이너와 벌크를 넘어 PCC 및 LNG 운반 같은 스페셜티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함. - 현대글로비스는 PCC 시장에서 점유율 상승 중인 기업으로, 구조적 성장과 주주환원 의지가 높아 주목받고 있음. - 현대글로비스는 올해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내년에도 증가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 현대글로비스의 배당금은 올해 순이익 증가로 인해 전년 대비 50% 이상 늘어날 전망이나, 내년에는 이와 동일하게 증가하기는 어려울 수 있음. - 현대글로비스는 해외 경쟁업체들 대비 저평가되어 있으며, 향후 30% 이상의 주가 상승 가능성을 보유함. - HMM은 관세 충격 등으로 인해 3분기 이익이 79.7% 감소하였으며, 이러한 감익 추세는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가능성 큼. - 정부는 국적 선사들에 대한 지원 확대를 계획하고 있어, 정책적 모멘텀에 따라 투자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임.
● "현대글로비스, '실적개선·주주환원' 주가 30% 상승 가능성" [리포트 비하인드] 해운업황은 SCFI 및 BDI 등의 지표상에서 기대 이상의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의 관심 부족으로 인해 주가는 부진한 상태이며, 이는 전통 산업의 이미지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탱커 운임은 리오프닝 이후 최고치를 경신하였고, SCFI 또한 한 달 사이 급등했으나 조정 받는 중입니다. 국적 선사들은 컨테이너와 벌크를 넘어 PCC 및 LNG 운반 같은 스페셜티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PCC 시장에서 점유율 상승 중인 기업으로, 구조적 성장과 주주환원 의지가 높아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올해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내년에도 증가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글로비스의 배당금은 올해 순이익 증가로 인해 전년 대비 50% 이상 늘어날 전망이나, 내년에는 이와 동일하게 증가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해외 경쟁업체들 대비 저평가되어 있으며, 향후 30% 이상의 주가 상승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HMM은 관세 충격 등으로 인해 3분기 이익이 79.7% 감소하였으며, 이러한 감익 추세는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정부는 국적 선사들에 대한 지원 확대를 계획하고 있어, 정책적 모멘텀에 따라 투자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