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CNS가 마케팅 업무를 AI로 자동 수행하는 고객데이터플랫폼(CDP) 에이전틱 AI 서비스 '클레어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CDP는 고객 접점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통합·분석해 고객 경험과 여정을 데이터 기반으로 개인화 마케팅에 활용하는 플랫폼이다.
LG CNS는 지난해 자체 CDP를 출시하고 제조·유통·식품 등 다양한 기업 고객의 마케팅 업무에 적용을 확대해 왔다.
LG CNS는 기존 CDP에 에이전틱 AI를 결합해 자율적인 판단과 실행 기능을 더했다.
고객 데이터 분석, 타깃 그룹 생성, 캠페인 활성화 등 CDP의 주요 기능을 AI 에이전트로 전환했다. 각각의 AI 에이전트들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사용자는 여러 작업 화면을 이동할 필요 없이 AI와 대화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구독형과 구축형 두 가지 형태로 모두 제공된다. 기업 고객은 운영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도입할 수 있다.
LG CNS는 연내 글로벌 버전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가별 유통사 사이트 데이터 수집 AI 에이전트와 글로벌 시장 트렌드 및 경쟁사 분석 AI 에이전트 등도 고도화하고 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