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이 대학 재직자 전형 대안으로 학점은행제 2026학년도 1월 학습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고졸 재직자 만학도 등 지원 자격을 갖췄다면, 수강신청으로 학습자를 모집한다.
1월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다.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으며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학습설계 지원과 학습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관계자는 “성인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학점은행제 무료 학습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100% 온라인수업으로 PC, 스마트폰을 이용해 수강할 수 있으며, 학점은행제 무료 학습설계를 통해 정확하고 빠르게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온라인 학사학위과정은 정규 수업과 시험 평가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등교 부담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입학생들은 중앙대학교 도서관 및 전자도서관 등 동등한 이용이 가능하며, 수강 할인 및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 재학 중인 정모(30)씨는 “상고를 나와 고교 졸업 후 취업하기 바뻤다”며 “경영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경영학을 통해 경영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어 학사학위에 도전하게 됐다. 졸업 후 경영대학원에 진학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학교법인 중앙대 부설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이다.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도 가능하다.
오는 2026년 1월 개강반 수강생 모집에 대한 사항은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