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험생들은 가채점 결과를 기준으로 수시모집 대학별고사 응시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수시 일정은 수능 전부터 시작해 수능 이후까지 이어지며, 수시 합격자 발표는 12월 12일까지 이뤄진다.
정시모집 합격자 발표는 2026년 2월 2일에 이뤄지며, 등록 기간은 2월 3일부터 5일까지다. 이후 2월 20일부터 27일까지 추가모집 접수와 전형, 합격 통보가 진행된다. 2월 27일 추가모집 등록이 마감되면 2026학년도 대입전형이 최종 마무리된다.
이런 상황에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 소프트웨어학과는 수시·정시 외 전형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라고 8일 밝혔다.
한아전 관계자는 “정시모집 전 소프트웨어학과 대학을 찾는 수험생들이 본교에 지원하고 있다”며 “소프트웨어과는 SW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고3 졸업예정자,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 대학 중퇴자 등 차별 없는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고 말했다.
한아전 컴퓨터공학과는 직업반·특성화고 학생·대학진학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면접전형을 통해 잠재능력 중심의 선발을 진행하고 있다.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 등 다양한 지원자가 차별 없이 평가받을 수 있는 구조다.
‘정보보안 관련 학과’에서는 전문대 수시2차 후 정보보안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고3수험생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아전 관계자는 “정보보안과에서는 바이러스대응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 처리 기술 기반 융합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의 접근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정보보안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아전은 웹툰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 전공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내신이나 수능 성적은 반영하지 않는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