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전문가들은 내년 운송업종 실적 개선을 기대하며, 올해 부진이 기저효과로 작용할 것이라 분석함. - 해운 및 육운 분야 실적은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국내 국적 선사들은 LNG·PCC 등 특수 사업에서 성과가 두드러짐. - 항공주는 회복세가 점진적일 것이며, 빠른 반등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평가됨. - 항공업계는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으며, 대형 항공사인 대한항공에 수요가 집중될 가능성이 큼. - LCC 업계는 팬데믹 이후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대한항공 중심의 독점력이 강화될 전망. -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서울의 통합으로 LCC 시장 내 경쟁력 강화가 예상됨. - 운송업체들은 공급망 불확실성에 대응해 자본 지출(CAPEX)을 늘리며 인프라 내재화를 추진 중임. - 주주 환원과 신규 투자 균형을 맞추는 기업이 중요하며, 현대글로비스가 대표적 사례로 꼽힘. - 정부의 물류산업 지원정책이 상위 업체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특히 해운과 항공 분야에 정책 개입이 늘어날 전망. - 에너지 수송 자립화로 인해 LNG 운송 분야에서 팬오션과 대한해운이 수혜를 받을 가능성 있음. - 컨테이너 시장은 공급 과잉 문제로 어려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HMM의 경우 매각 논의가 재개될 조짐이 보임. - 현대글로비스는 내년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낼 것으로 예측되며, 투자자들은 단기 모멘텀을 활용해 CJ대한통운, 팬오션 등으로 관심 범위를 확장할 것을 권장함.
● "내년 운송업종 실적 개선 기대...현대글로비스 주목" 전문가들은 내년 운송업종 실적 개선을 기대하며, 올해 부진이 기저효과로 작용할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해운 및 육운 분야 실적은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국내 국적 선사들은 LNG·PCC 등 특수 사업에서 성과가 두드러질 것으로 보입니다.
항공주는 회복세가 점진적일 것이며, 빠른 반등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평가되었습니다. 항공업계는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으며, 대형 항공사인 대한항공에 수요가 집중될 가능성이 큽니다. LCC 업계는 팬데믹 이후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대한항공 중심의 독점력이 강화될 전망입니다.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서울의 통합으로 LCC 시장 내 경쟁력 강화가 예상됩니다.
운송업체들은 공급망 불확실성에 대응해 자본 지출(CAPEX)을 늘리며 인프라 내재화를 추진 중입니다. 주주 환원과 신규 투자 균형을 맞추는 기업이 중요하며, 현대글로비스가 대표적 사례로 꼽힙니다. 정부의 물류산업 지원정책이 상위 업체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특히 해운과 항공 분야에 정책 개입이 늘어날 전망입니다. 에너지 수송 자립화로 인해 LNG 운송 분야에서 팬오션과 대한해운이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컨테이너 시장은 공급 과잉 문제로 어려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HMM의 경우 매각 논의가 재개될 조짐이 보입니다.
현대글로비스는 내년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낼 것으로 예측되며, 투자자들은 단기 모멘텀을 활용해 CJ대한통운, 팬오션 등으로 관심 범위를 확장할 것을 권장합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