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학년도 정시 모집 원서 접수가 12월 29일부터 시작된다. 올해 수능은 ‘불영어’, ‘사탐런’ 등 변수도 많다.
정시모집은 대부분 수능 위주 선발로, 대학·학과마다 반영 영역·비율이 달라 모집요강을 꼼꼼하게 봐야 한다. 전형 기간은 내년 1월5일∼28일이고, 합격자 발표는 2월2일까지, 등록 기간은 2월3일∼5일이다.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 사이버보안학과는 정시모집 전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정시모집 기간에도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전형을 통해 2026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한아전 관계자는 “정시모집 전 사이버보안학과 대학을 찾는 수험생들이 본교에 지원하고 있다”며 “고3 졸업예정자,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 대학 중퇴자 등 차별 없는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화이트해커는 변화하는 사이버테러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학과에서는 프로젝트 실습 추구로 화이트해커 등 사이버해킹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이버보안학과는 바이러스대응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정규학기, 팀 프로젝트 학기, 지도교수 책임제, 멘토링 등 교육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은 재학 기간 중 실무능력을 높이고 취업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다.
소프트웨어학과에서도 수시·정시 외 전형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한아전 관계자는 “한국IT전문학교 소프트웨어과는 SW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고3 졸업예정자,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 대학 중퇴자 등 차별 없는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고 설명했다.
현재 컴퓨터공학과, 웹툰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에서 2026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인서울에서 학업을 희망하는 지방 거주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