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대학은 올해 1월 14일까지 정시 원서 접수를 받는다. 정시에서는 가·나·다 군별로 1개씩 총 3개 대학에 지원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 시각디자인학과는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비실기전형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6일 밝혔다.
한아전 관계자는 “시각디자인학과 대학 관심 수험생들이 본교에 지원하고 있다”며 “미대 진학을 희망하는 고3수험생을 대상으로 내신과 수능 성적이 아닌 비실기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시각디자인학과 졸업 후 진출할 수 있는 분야는 편집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영상제작 분야 등 다양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인서울 대학 관심 수험생들이 취업이 연계되는 본교에 지원 중이다. 특히 일러스트, 게임, 컴퓨터공학, 웹툰 등 ‘취업잘되는 학과’들에 지원하며 학위취득과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일러스트학과는 실기 없는 미대를 희망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현재 비실기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일러스트학과를 졸업하면 진출할 수 있는 분야는 일러스트레이터, 편집디자이너 등 다양하다.
애니메이션학과에서도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콘셉트아트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인서울 한아전 애니메이션학과는 전문 애니메이터를 양성하기 위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웹툰학과는 웹툰 작가, 웹툰 PD, 스토리 작가, 캐릭터 디자이너 등 웹툰과 애니메이션, 그래픽디자인 분야 전문가를 활발하게 양성하고 있다.
한아전 관계자는 “내신 4등급, 5등급, 6등급의 수험생들도 진학 상담에 참여하며 정시모집 기간 수험생들의 입학 상담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전문학교는 컴퓨터공학과, 정보보안학과, 인공지능학과 등에서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