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오늘은 주성엔지니어링, 한화엔진, 한화 시스템, 현대로템, 가온칩스가 주목받는 상황임. - 이경락 파트너는 한화엔진을 선택했으며, 이는 조선주의 긴 횡보 후 새로운 시세가 올 것이라 판단했기 때문임. - 한화엔진은 글로벌 선박 엔진 1위로 기술적 우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실적이 좋아 마진율이 두 자릿수로 보일 전망임. - 최근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집중되며 수급 상황이 긍정적이라 평가됨. - 이광무 파트너는 가온칩스를 선택했는데, 이는 반도체 설계 및 디자인하우스의 중요성이 부각되기 때문임. - 엔비디아의 기업 인수 등으로 한국 팹리스 기업의 성장이 기대되며, 특히 삼성전자와 퀄컴과의 협력 가능성이 큼. - 가온칩스는 2나노 설계 분야에서 선도적이며,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사업 확장에 따른 수혜가 예상됨. - 글로벌 시장에서 2나노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가온칩스의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분석함.
● 한화엔진 · 가온칩스 [파이널 픽] 파이널 픽 시간입니다. 데이터가 인정한 단 하나의 종목, 오늘 장의 주인공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다섯 종목입니다. 주성엔지니어링, 한화엔진, 한화시스템, 현대로템, 가온칩스 올라와 있는데요.
이경락 파트너는 한화엔진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작년 8월 이후에 조선주가 계속 옆으로 끼면서 긴 횡보를 보여줬는데 이제는 새로운 시세로 넘어갈 때가 됐다라고 판단한 거예요. 그리고 한화엔진은 여러분이 알다시피 글로벌 선박 엔진이 1위거든요. 독과점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데 시장에서 그렇게 프리미엄이 주어지는 것 같지 않아요. 상대적으로 싸다는 생각이 들어 선택을 했습니다. 실적, 한화 워낙 지금 좋으니까.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예상치도 참 좋습니다. 마진율도 서서히 두 자릿수가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라는 얘기가 나오면서 최근에 수급이 참 너무나 좋았어요. 외인과 기관이 공통적으로 사들이는 몇 안 되는 종목이었고요. 작년 8월 이후에 계속 쉬었죠. 그런데 오늘 최근에 모양 만들면서 살짝 들어오고 있는 거 그리고 저번에 여기 거래량이 매집봉인 것으로 보이거든요. 2차 파동이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서 지금부터 관심 있게 보자고 말씀드릴게요.
이광무 파트너는 가온칩스를 선정했는데 CES가 지나가고 또 엔비디아 뉴스와 삼성전자 뉴스들이 지나오면서 지금 정말 중요한 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섹터가 팹리스, 디자인하우스 기업이라고 느낍니다. 엔비디아 쪽에서 그록이라는 기업을 인수를 하면서 우리나라 팹리스 기업들이 급부상 주목을 받았어요. 왜냐하면 그들 기업들이 원래 팹리스 위탁 파운드리 위탁을 우리나라 기업들이 같이 해줬기 때문에 엔비디아가 그 기업을 샀어 그러면 우리나라에 맡겨놨던 그 기업들에 대한 연결고리가 자연스럽게 생겨나고요. 어제 같은 경우에는 삼성전자가 확정된 사인을 하지 않았지만 곧 사인이 나올 거라고 봅니다. 퀄컴의 AP 칩을 파운드리 한다. 그러면 퀄컴이 지금 진행하고 있는 계획하고 있는 반도체가 2나노급을 준비합니다. 그러면 우리나라 팹리스 기업에서 2나노 설계 가장 선단에 있는 기업이 어디인가? 가온칩스거든요. 장 초반 에이디테크놀로지가 움직임이 먼저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가온칩스가 조금 더 강한 탄력을 보이기도 했었고요. 일단 이번에 상승뿐만 아니라 점차 삼성전자의 파운드리에 대한 사업부가 커진다라는 것을 본다라면 가온칩스뿐만 아니라 팹리스 디자인하우스 모두 다 함께 보셔도 괜찮다 이렇게 이야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글로벌 시장 전체적으로 공격적인 2나노 경쟁이 커질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일단 가장 빠른 거는 TSMC 쪽이 많은데 그다음에 삼성전자에 대한 경쟁도 못지 않습니다. 모바일 쪽 퀄컴 칩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가온칩스 추가적인 상승 여력 충분하다고 생각되고요.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