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G넥스원이 카타르에서 열리는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 ‘DIMDEX 2026’에 참가해 중동 시장 공략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DIMDEX 2026(Doha International Maritime Defence Exhibition&Conference)’은 현지 시간 지난 1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카타르 수도 도하에서 격년마다 개최되는 중동 지역 최대의 해양 방산 전시회로 이번이 10회째다. 카타르는 물론 각국 정부와 국방부, 방산업체 등 200개 넘는 기관과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LIG넥스원의 DIMDEX 참가는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8월 중동 지역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지 거점을 확장한 이래 현지 맞춤형 수주 마케팅을 본격화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에서 중거리·중고도 요격 체계 ‘천궁-II’와 장거리·고고도 요격 능력을 갖춘 장거리지대공유도무기 ‘L-SAM’, 휴대용 대공 방어 무기 ‘신궁’ 등 저고도에서 고고도를 아우르는 다층 방어 통합 설루션 ‘K-대공망’을 공개한다. 또 대전차 유도 무기 ‘현궁’과 미국 FCT를 통과한 2.75인치 유도 로켓 ‘비궁’, 대화력전의 핵심 장비인 ‘대포병 탐지 레이다-II’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장에서 현지 군의 방공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협력 방안도 적극 논의할 방침이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앞서 UAE와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등 중동 주요국과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의 수출 계약을 잇달아 체결하며 기술력을 입증한 만큼, 이번 전시회가 중동 지역에서 LIG넥스원의 입지를 한층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