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이경락, 이광무 와우넷 파트너] - 오늘은 제룡전기, 보성파워텍, 제테마, HB테크놀러지, 대한전선이 주목받는 상황이며, 이들 모두 수급, 차트, 실적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음. - 이경락 파트너는 안정적인 실적과 3조 원 이상의 수주잔고를 보유한 대한전선을 추천했으며, 특히 한수원과의 협력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강조함. - 이광무 대표는 유리기판 관련주로 SK앱솔릭스와 협력 중인 HB테크놀러지를 선정했고, 해당 기술의 중요성과 빠른 도입 가능성을 언급하며 투자 매력을 설명함. - 두 전문가 모두 각각의 종목에 대해 최근 차트와 수급 상황을 분석하며,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음.
●[파이널 픽] 대한전선·HB테크놀러지
오늘의 다섯 종목입니다. 제룡전기, 보성파워텍, 제테마, HB테크놀러지, 대한전선 올라와 있는데요. 오늘도 모든 종목들이 수급, 차트, 실적 세 박자의 합을 이루고 있고 점수도 훌륭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이 가운데 두 분이 선택한 종목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경락 대표님의 종목은 대한전선. 이광무 대표님의 픽은 HB테크놀러지입니다. 먼저 이경락 대표님의 대한전선부터 네 가지 키워드 확인해 보시죠. 안정적인 실적, 수주 잔고 3조 원, 한수원, 전력망이라는 네 가지 키워드를 갖고 있는데요. 대한전선 자세한 이야기와 포인트 들어볼까요. 케이블이나 전력 관련된 기업들은 수주 공시 보게 되면 실적이 보일 때가 있거든요. 작년 4분기 때 실적이 정말 많이 좋았구나. 수주 잔고가 3조 원 이상인 거 보니까 4분기 때 실적이 많이 좋아질 가능성이 높겠다. 실적 시즌 앞두고 들어올 수 있다. 일단 첫 번째는 이거였고요. 두 번째는 한수원과의 관계거든요. 이것도 원자력이랑 연결될 수 있죠. 한수원과 꾸준하게 계속 케이블 산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K-원전 관련된 종목으로 볼 수밖에 없고 또 해저 케이블 쪽에서 매출이 계속 찍히고 있어요. 아무튼 전선을 하게 되면 글로벌 최강 기업으로 지금 거듭나고 있기 때문에 계속 봐야 되는 종목이 맞습니다. 그런데 시청자 여러분 차트를 보면서 제가 말씀드려볼게요. 최근 트렌드 신고가 만들고 때리는 종목들이 있어요. 그러니까 이런 거 있잖아요, 막 신고가 만들 때 들어가면 안 돼요. 신고가 만들고 수급이 안전하게 들어왔는지 확인하고 들어가도 되거든요. 오늘 신고가 만들고 안정적으로 움직여서 이 종목을 선택했다고 보시면 되겠고요. 또 하나는 선택하는 데 있어서 우리가 수급을 후행적이라고 얘기하지만 이게 지금 나가는 수급이 아니라 들어오는 수급이다라는 확신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선택을 했습니다. 흐름 보시게 되면 52주 신고가, 차트 좋죠. 차트 점수 95점, 나쁘지 않아서 선택을 했습니다. 계속해서 이광무 대표님의 파이널 픽 종목 HB테크놀러지 키워드도 확인해보시죠. 유리기판, SK앱솔릭스, 삼성디스플레이, 검사 장비라는 네 가지 키워드 갖고 있는데요. 자세한 이야기 바로 들어볼까요. 유리기판 수혜주 중 하나고 디스플레이 쪽 검사 장비를 하는 회사인데 오래전부터 삼성디스플레이의 파트너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SK앱솔릭스를 통해서 유리기판 검사 장비를 공급해 왔는데요. 현재 유리기판은 앞으로 전력 공급의 시발점이고 발열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반도체 산업의 게임 챌린저가 될 수 있는 중요한 신기술이라고 할 수 있겠고 아마 예상됐던 것보다는 더 빨리 유리기판화하려고 주요 기업들이 투자를 하고 있고 또 많은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이루고 있어요. 그 가운데 SK앱솔릭스가 가장 빠르다라고 할 수 있겠고 여기에 HB테크놀러지가 장비 공급에 대한 이력이 있으니까 아마도 이와 같은 연결고리로 반드시 또 함께해 주는 종목이다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주가에 대한 위치를 잠깐 보시게 되면 사실 저도 이 종목은 소개했지만 빠르게 뭔가 돌파하거나 그러지 못했어요. 저도 이 박스권 안에서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소개를 드리고 있는데 일단은 지금 현재 박스권 하단 쪽에서 확실하게 확인하고 주가 되돌림이 나오고 있는 상태고 현재 위치에서 박스권 상단 위치가 2100원 라인대, 2200원 라인대. 이 라인대만 돌파한다면 제가 그동안에 소개하고 나서 박스권 돌파 본격적으로 나온다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유리기판 쪽에서 가장 최선호 종목은 SKC, 필옵틱스 그리고 HB테크놀러지 순으로 기대를 하고 있거든요. 그런데 이 종목도 빠지지 않는 종목이니까 함께 보시죠. 주가에 대한 진입이 부담스럽지가 않다는 게 또 장점입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