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170.81
(85.96
1.69%)
코스닥
1,133.52
(50.93
4.70%)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美증시 특징주

7,000 시대 예고한 S&P 500! 하지만 건강보험주 폭락? 미 증시 특징주 총정리 [ 美증시 특징주 ]

입력 2026-01-28 08:39  




뉴욕은 '기록'과 '충격'이 교차하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S&P 500은 장중 사상 최고치를 다시 쓰며7,000 시대를 예고했지만, 다우 지수는 건강보험주의 기록적인 하락에 발목을 잡히며 400포인트 넘게 밀려났습니다.

마이크론
미국 최대 메모리 업체인 마이크론 테크놀로지가 싱가포르에 약 24억 달러를 투입해 낸드플래시 생산 라인을 대폭 확장합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축구장 9개 크기에 달하는 거대한 클린룸이 추가되는데요. 마이크론은 이번 투자를 통해 낸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현재 건설 중인 70억 달러 규모의 HBM 패키징 공장과의 시너지를 노리고 있습니다. 즉, AI 시대에 필요한 모든 메모리 라인업을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완성하겠다는 전략입니다. 마이크론은 이날 장중 상승폭을 계속 유지해줬습니다.

세일즈포스
세일즈포스는 최근 미 육군으로부터 총 56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8조 원에 달하는 대규모 계약을 따냈습니다. 주목할 점은 세일즈포스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에이전트-포스'가 핵심 역할을 한다는 건데요. 흩어져 있던 방대한 군 데이터를 하나로 통합해 의사결정부터, 작전 준비 태세까지 전방위적으로 효율성을 극대화할 전망입니다. 시장은 이번 수주가 팔란티어와 같은 경쟁사들을 제치고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 주목하며, 초반에 상승탄력을 보였습니다. 이렇게 반등에 성공하는 듯하더니 이내상승분을 반납하며 약세로 돌아섰는데요. 팔란티어를 이기기 위해 제시한 낮은 입찰가가 오히려 세일즈포스의 장기적인 마진율을 갉아먹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 겁니다.


구글
구글 클라우드는5월 1일부터 북미, 유럽, 아시아 전 지역에서 데이터 전송 요금을 조정합니다. 특히 북미 지역의 경우 기존 기가바이트당 0.04달러였던 요금이 0.08달러로 두 배나 뛰게 되는데요. 유럽은 0.08달러, 아시아는 0.085달러로 각각 인상됩니다. 구글 측은 이번 인상이 글로벌 인프라에 대한 대규모 투자와 고대역폭, 저지연 연결성에 대한 가치를 반영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즉,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제값을 받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빅테크 기업들의 인프라 투자비용이 고스란히 서비스 가격으로 전이되는 양상인데요. 이번 요금 인상이 시장 점유율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초반보다는 오름폭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상승불을 키고 있습니다.

아마존
아마존의 '계산대 없는 매장'이 결국 쉼표를 찍게 됐습니다. 아마존이 자체 오프라인 매장 브랜드인아마존 프레시와 아마존 고 사업을 대폭 축소하고, 프리미엄 브랜드인 홀푸드 마켓을 중심으로 유통 지도를 다시 그리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다시말해 일부 폐쇄 매장을 홀푸드로 전환하고, 로봇 기술을 활용한 배송 최적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인데요. 아마존의 이번 '피벗(Pivot)'은 결국 승산이있는 곳에 돈을 쓰겠다는 월가의 냉정한 원칙을 보여줍니다. 효율성 측면에서 주가는 화답을 해줬습니다.

유나이티드헬스
평소 '어닝 서프라이즈'의 대명사였던 유나이티드헬스가 오늘은 시장에 큰 충격을 안겼습니다. 매출액 전망치를 대폭 낮춰 잡으면서 주가가 프리마켓부터 15%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2026년 연간 매출가이던스를 전년 대비 2% 감소한 4,390억 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시장 예상치에 크게 못 미치는 수준인데요. 문제는 대외 환경입니다. 정부가 내년 메디케어 지급액 인상률을 시장 기대치인 4~6%에 훨씬못 미치는 0.09%로 제안하면서, 보험사들의 수익성 악화는 이제 피할 수 없는 현실이 됐습니다. 결국"의료비는 오르는데 정부 지원은 끊겼고, 가입자는 줄어든다"는 삼중고에 직면한 셈입니다 . 여기에파이퍼샌들러는 목표가까지 내렸습니다.


ASML
궈밍치 애널리스트가 ASML의 향후 실적에 대해 시장의 기대를 훌쩍 뛰어넘는 파격적인 전망을 내놨습니다. ASML의 2026년과 2027년 매출은 컨센서스를 최대 10% 이상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는건데요. 특히 인텔은 이미 차세대 장비를 포함해 최대 30대의 EUV 시스템 추가 예약을 위해 ASML과논의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 주가 탄력 좋습니다

오전 5:30 기준으로 작성된 특징주 시황입니다.

박지원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