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경제TV가 디지털자산 시장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유튜브 채널 ‘한국경제TV 크립토’를 개설하고, 오는 2월 23일(월) 오후 8시 첫 방송을 공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한국경제TV 크립토’ 채널은 급변하는 디지털자산 시장을 보다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투자자들에게 실전 중심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단순 시황 전달을 넘어 시장 구조, 글로벌 이슈, 정책 변화까지 폭넓게 다루는 것이 특징이다.
첫 방송에서는 ‘2026 Crypto Forecast’를 주제로 디지털자산 시장의 중장기 흐름과 주요 변수에 대한 전망이 제시된다.
방송에는 텔레그램 ‘불개미 CRYPTO’채널 운영자 불개미, 디지털자산 리서치 그룹 포필러스 대표 김남웅, 유튜브 ‘디파이농부 조선생’채널 운영자 조동현 그리고 Web3.0 및 디지털자산 분야 전문가 김준우 쟁글 대표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이들은 각자의 실전 경험과 리서치를 바탕으로 시장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콘텐츠는 VOD와 라이브 방송 형태로 운영된다. 디지털자산의 기본 개념과 구조, 주요 용어를 설명하는 입문형 콘텐츠부터, 시장 이슈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라이브 토론까지 단계별 구성으로 제작된다.
이를 통해 초보 투자자는 물론 일정 수준 이상의 이해도를 가진 시청자까지 폭넓게 아우른다는 계획이다.
채널 진행은 한국경제TV 아나운서 이은주가 대표 MC를 맡는다.
이은주 MC는 프로그램 전반을 이끌며, 복잡한 디지털자산 이슈를 시청자 눈높이에 맞춰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추가 크리에이터 합류도 예고돼 있어 콘텐츠 확장성에도 관심이 모인다.
한국경제TV 관계자는 “디지털자산 시장에 대한 정보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만큼, 신뢰할 수 있는 분석과 균형 잡힌 시각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크립토 채널을 통해 투자자들이 시장을 보다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합리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경제TV 크립토’ 채널의 첫 방송은 2월 23일 저녁8시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