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월드는 설 연휴를 맞아 가족 모두가 뜻 깊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설 연휴 특별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고 9일 밝혔다. 취향에 따라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어디를 방문하더라도 흥겨운 설 콘텐츠가 펼쳐진다.
우선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K-연휴'의 멋과 맛을 살린 콘텐츠를 준비했다. 본격적인 설 연휴 기간인 14일부터 1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로티·로리를 비롯한 캐릭터 친구들이 한복을 입고 방문객들을 직접 맞이하는 '설맞이 특별 그리팅'을 진행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오픈 시간에 맞춰 한복을 입은 캐릭터 친구들이 정문에 등장, 방문객들에게 명절 인사를 건네고 포토타임까지 진행해, 명절의 정겨운 아침 풍경을 연출할 예정이다.
14일부터 18일까지 오전 11시에는 캐릭터 친구들이, 오후 12시엔 연기자들이 어드벤처 1층 회전목마 앞에 등장해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또 오후 4시 어드벤처 전역에서 진행되는 'Play with Friends (플레이 위드 프렌즈)'에서는 연기자들과 함께 추억의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어 'K-연휴'만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인기 애니메이션 IP(지식재산권)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의 세계관을 입힌 겨울 축제도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매일 오후 5시 롯데월드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 '캐치! 티니핑 퍼레이드'가 열린다. 경쾌한 티니핑 주제곡과 함께 티니핑 캐릭터들이 나타나 분위기를 띄우며, 티니핑 버스까지 등장해 관객들에게 환상적인 볼거리를 선사한다.
어드벤처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화이트데이 경품 행사도 함께 열린다. 2월22일까지 진행되는 'FOREVER MOMENTS on White day' 이벤트를 통해 1등 당첨자에게는 화이트데이 야간 어드벤처 이용 기회와 황금 로티 5돈이 제공된다. 2등에게는 시그니엘 숙박권이 증정되며, 당첨자는 2월27일 롯데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 라이브를 통해 발표된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선 설 연휴 기간인 2월14일부터 2월18일 투호, 윷점보기, 버나놀이, 딱지치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이 가능하다. 여기에 전통적 방식으로 새해 복을 기원하는 것도 가능하다. 고려실 원덕문에서는 매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액막이 명태 제작 체험인 '복 내려온다'를 진행(참가비 별도)한다. 액막이를 만들고, 새해 소망까지 기재해 줄에 걸어 행운이 깃들기를 바라보자. 삼국홀에서는 매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복 담기 체험프로그램인 '복을 가득 담으면'도 운영(참가비 별도)한다. 재화를 의미하는 쌀, 학문을 의미하는 검은 콩 등 소망과 어울리는 곡식을 복주머니에 가득 넣어 간직할 수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설 연휴 기간인 2월13일부터 2월18일까지 총 6일간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설 연휴 특별 바다사자 생태설명회를 하루 두 차례(오전 10시30분, 오후 2시30분) 지하 1층 바다사자 수조에서 진행한다.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와 바다사자가 함께 관람객들에게 큰절 이벤트를 통해 새해 인사를 건네고, 설 특식에 행복해하는 바다사자까지 만날 수 있다. 특히 바다사자와 관람객 간 윷놀이 대결까지 열려 관람의 재미를 더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만의 콘텐츠, 아쿠아리스트들의 수중 새해 인사는 이번 설 연휴에도 진행된다. 연휴 기간 중 매일 오후 2시와 오후 4시30분, 하루 두 차례 지하 2층 메인 수조에서 한복을 착용한 아쿠아리스트들이 전통음악과 함께 손 인사와 큰절을 올리고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현수막을 펼쳐 보인다. 평소에는 수조에서만 만날 수 있던 펭귄, 명절에는 특별히 눈앞에서 인사를 전할 수 있는 이색 프로그램 '아기펭귄 건강검진 가는길'도 연휴 기간 매일 오후 4시30분에 진행한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온 가족 모두가 신명나는 설 연휴를 책임질 국악 버스킹 무대를 선보인다. 지난해 고객 참여형 버스킹 공연인 오픈스테이지 in 서울스카이 시즌 3’에서 현대적 감각으로 국악을 재해석한 연주로 호평을 받았던 그룹 ‘울림’과 '케이소리'가 명절을 맞아 서울스카이를 다시 찾는다. 설 연휴 특별 버스킹 공연은 2월16일부터 18일까지 총 3일간 118층 스카이데크에서 매일 저녁 6시부터 30분 간 진행된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