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사회공헌 프로그램 'IT서포터즈' 10년…그룹 차원 확대

입력 2017-02-21 11:07   수정 2017-02-21 11:13

KT 사회공헌 프로그램 'IT서포터즈' 10년…그룹 차원 확대

11개 계열사 참여하는 'KT그룹 IT서포터즈' 출범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KT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IT서포터즈'가 출범 10년을 맞아 'KT그룹 IT서포터즈'로 재탄생한다.

KT는 21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IT서포터즈' 10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KT그룹 IT서포터즈' 출범을 선언했다.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지난 2007년 출범한 KT 'IT서포터즈'는 지난 10년 동안 약 30만 건의 IT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IT서포터즈' 프로그램을 수강한 인원은 320만명에 달한다.

'IT서포터즈'는 PC 사용 교육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정 IT 자격증과 소상공인 대상 소셜 마케팅 교육을 거쳐 2013년 이후에는 국내 쪽방촌 주민과 아프리카 르완다로 교육 대상과 지역을 확대했다. 올해는 농어촌 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IoT교실'을 마련하고 증강현실, 드론 등 신기술 체험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KT는 출범 10주년을 맞아 'KT그룹 서포터즈'로 규모를 확대했다. 'KT그룹 서포터즈'는 그룹 내 11개 계열사의 역량을 활용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KT DS와 KTH는 어린이 코딩 및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 BC카드는 어린이 금융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KT 파워텔과 KT 링커스는 자동제세동기(AED) 사용 및 응급처치, KT CS[065770]와 KT IS는 스마트폰 교육 및 수화 교육을 추진한다.

그룹 IT서포터즈 활동은 각 지역 교육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중학교 자율학기제 및 초·중·고교 여름방학 특강으로 진행되고, 각 계열사 체험관 등에서도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이날 10주년 행사에는 서포터즈, 교육 수혜자 대표, 유관기관장 등 약 120여 명이 참석했다.

'IT서포터즈' 공로상은 남양주 노인복지관의 최고령 IT 강사 황영목(85) 씨와 중국 출신의 다문화가정 IT 방문 지도사 장복숙(49) 씨에게 돌아갔다.

KT는 지난 10년간의 활동을 담은 백서도 발간했다. 백서는 KT의 CSV 홈페이지(http://csv.kt.com)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okk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