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입력 2017-11-24 12: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예상 1등급컷 국어 93∼94점·수학 92점…'불수능' 작년과 비슷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역별 1등급 기준선이 원점수를 기준으로 국어 93∼94점, 수학은 '가형'과 '나형' 모두 92점으로 예상됐다. 입시업체들은 올해 대체로 비슷한 예상 커트라인을 내놨다. 24일 각 업체가 공개한 커트라인 예상치를 보면 8개 업체 중 이투스·대성·진학사·유웨이중앙교육·스카이에듀·비상교육 등 6개가 국어 1등급컷을 93점으로 예상했고, 메가스터디와 종로학원하늘교육은 94점으로 내다봤다.





전문보기: http://yna.kr/LTRa7KLDAxP



■ 포항 수험생 격려한 문 대통령…"가장 큰 걱정이 수능이었다"



문재인 대통령이 강진 발생 9일 만인 24일 경북 포항을 방문해 전날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 등과 포항여고를 찾았다. 문 대통령이 온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던 교사와 학생들은 문 대통령이 모습을 드러내자 손뼉을 치고 환호성을 지르며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었다.



전문보기: http://yna.kr/gURG7KDDAxS



■ 문재인정부 첫 특사 추진…민생사범·세월호시위 참가자 등



정부가 도로교통법 등을 위반한 민생사범과 세월호 및 사드 배치 반대 시위 등 주요 시국 사건에 연루돼 형사처벌을 받은 이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사면을 추진 중이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사면 주무 부처인 법무부는 최근 청와대와 협의하에 문재인 정부 첫 사면 단행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 마련에 착수했다. 법무부는 최근 일선 검찰청에 공문을 보내 사면 대상자 검토 지시를 내렸다.



전문보기: http://yna.kr/2SRT7KaDAxn



■ 800선 넘은 코스닥…과열인가 아닌가



코스닥 시장이 잠시 숨 고르기를 하더니 다시 급등하면서 24일 800선마저 넘어섰다. 정부의 코스닥 시장 활성화 정책과 내년 실적 개선 기대감, 기관과 외국인의 순매수 전환 등 '삼박자'가 맞아떨어지면서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게 증권가의 분석이다.



전문보기: http://yna.kr/B6Rj7KaDAw4



■ 이진성 인준안 국회 통과…헌재소장 공백사태 297일 만에 해소



이진성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24일 국회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지난 1월 31일 박한철 전 헌법재판소장이 퇴임한 이후 이날로 298일째인 헌재소장 공백 사태는 해소되게 됐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이 후보자에게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전문보기: http://yna.kr/.UR77KBDAxz



■ '세월호 유골 은폐' 책임론에 휩싸인 김영춘 해수부 장관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이 '세월호 유골 발견 은폐 사건'으로 인한 책임 논란에 휩싸였다. 유골 발견 사흘 뒤에야 담당 국장으로부터 보고를 받은 데다, 이후 사태 수습도 신속·원만하지 못했다는 비판여론때문이다.



전문보기: http://yna.kr/ZURj7KRDAxQ



■ 구속영장심사 출석 전병헌 "상황 납득 어렵다"…밤늦게 결론



롯데홈쇼핑으로부터 3억여 원의 뇌물을 수수한 의혹 등 수억 원대 금품 비리 혐의를 받는 전병헌(59) 전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24일 밤 결정된다. 서울중앙지법 강부영 영장전담 판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전 전 수석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제3자 뇌물수수, 뇌물수수, 업무상 횡령 혐의 소명 여부와 구속의 필요성 등을 심리한다. 심사에 앞서 오전 10시 10분께 법원에 출석한 전 전 수석은 기자들에게 "제가 검찰에서 충분히 소명했는데도 이 상황까지 온 것에 대해 사실 납득하기 어렵다. 특별한 곡절이 있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jSRO7KGDAxB



■ 다시 불붙는 서울 아파트값 오름세…재건축이 상승 주도



8·2 부동산 대책과 지난달 가계부채 대책 발표 등으로 한동안 주춤했던 서울 아파트값이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서울 재건축 아파트값 상승 폭이 다시 커지고 있다. 정부의 주거복지로드맵 발표가 임박한 가운데, 다주택자 임대사업자 등록 인센티브 수위 등 대책의 강도에 따라 향후 서울 아파트 시장 분위기가 좌우될 전망이다.



전문보기: http://yna.kr/dURt7KXDAxi



■ 시진핑 최측근의 방한메시지…"中, 韓에 안정적 관계발전 희망"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중련부)가 24일 허이팅(何毅亭) 중앙당교 상무 부교장(장관급)의 한국 방문 성과를 소개했다. 중련부는 허 상무부교장이 "중국은 한국과의 안정적인 관계 발전을 원한다는 입장을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중련부는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 외교부 초청으로 21∼23일 허 부교장이 한국을 찾아 제19차 중국공산당 전국대표대회(당대회) 정신을 홍보했다고 전했다.



전문보기: http://yna.kr/CTRS7K2DAxI



■ 통일부 "귀순병 치료비 부담주체, 관계기관 협의로 결정"



통일부는 24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으로 귀순한 북한군 병사의 치료비 부담과 관련, "전례 없이 치료비 부담이 큰 만큼 관계부처에서 공식 요청이 온다면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서 부담주체를 결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유진 통일부 부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귀순병의 치료비 부담주체가 정보보유 여부에 따라 결정되느냐'는 질문에 "치료비 부담주체는 그 병사의 정보보유 여부와는 관계없이 신병인수 단계에 따라 결정된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이 부대변인은 "신병인수 단계는 국방부에서 북한이탈주민보호센터를 거쳐 하나원으로 오는 단계를 거치게 된다"면서 "현재 국방부에서 북한이탈주민보호센터나 하나원으로 신병인수가 이관된 단계는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전문보기: http://yna.kr/OUR57KsDAxf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