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단 평양공연 강산에·김광민 동참…190여명 방북

입력 2018-03-27 15:52   수정 2018-03-27 17:38

예술단 평양공연 강산에·김광민 동참…190여명 방북

남북합동 공연 녹화방송…선발대 70여명 29일 전세기로 출발
태권도 시범단 2차례 공연…"공연 세부사항은 협의중"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우리 예술단의 평양 공연에 가수 강산에와 피아니스트 김광민이 동참한다.
방북단은 예술단과 태권도 시범단을 포함해 총 190여 명 규모로 꾸려지고, 남북 예술단의 합동공연은 녹화 방송된다.
황성운 문화체육관광부 대변인은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가진 언론 브리핑에서 "기존에 발표된 출연진 외에 김광민과 강산에 씨가 예술단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곡목, 사회자 등 평양공연의 세부사항은 여전히 북측과 협의하고 있다"며 "본대 방북 후에도 현지에서 변동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브리핑은 22~24일 평양을 방문하고 돌아온 사전점검단이 북측과 협의한 결과를 사후 설명하는 자리다.



황 대변인은 "이번 공연의 공식 명칭은 '남북 평화협력 기원 남측 예술단 평양 공연'으로 정해졌고, '봄이 온다'는 공연의 주제가 담긴 소제목"이라고 밝혔다.
도종환 문체부 장관이 이끄는 방북단은 총 190여명 규모로 정해졌다. 여기에는 앞서 지난 20일 판문점에서 남북 실무팀이 합의한 160여명 규모의 예술단에 태권도 시범단 20명과 10여명이 더 추가됐다. 여기에는 공연 스태프, 취재진, 정부지원 인력도 포함된다.
방북단은 여객기 1대와 화물기 1대로 서해직항로를 이용해 김포공항에서 평양 순안공항으로 이동한다. 여객기는 이스타항공, 화물기는 에어인천의 민간 전세기를 이용하기로 했다.

공연장 설치를 위한 기술진 70여명은 29일 오전 10시30분 출발하고, 본진은 예정대로 31일 오전 10시30분 방북한다.
우리 예술단의 단독 공연이 4월 1일 오후 5시부터 동평양대극장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되고, 남북합동 공연은 3일 오후 류경정주영체육관에서 2시간 동안 펼쳐질 예정이다.
남북합동 공연실황은 남북이 공동으로 TV 프로그램을 제작해 녹화방송할 계획이다. 장비는 조선중앙TV가 제공하고 촬영과 편집은 MBC가 맡기로 했다.
남북 예술단은 합동공연에 앞서 2일 한 차례 합동 리허설을 할 예정이다.
태권도 시범단은 1일 평양 태권도전당에서 단독 공연을 한 뒤 2일 평양대극장에서 남북 합동 공연을 하기로 했다.
방북단은 남북 예술단의 합동 공연이 끝나는 3일 밤 여객기와 화물기로 평양을 출발해 인천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abullapi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