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합리적인 가격과 '착한' 성분을 내세운 중소기업 화장품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올해 들어 이달 19일까지 화장품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중소기업 브랜드의 일부 품목 판매가 최대 17배 이상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중저가 중소기업 제품 가운데 팩·마스크 판매가 17배(1천623%)가량 뛰었고, 에센스·세럼·오일은 12배(1천254%)가량 늘었다.
클렌저(1천92%)와 크림·젤(591%), 선케어 제품(237%) 판매도 크게 늘었다.
중소기업 색조 화장품 중에서는 아이섀도(31%)와 볼 터치·하이라이터(27%) 판매가 증가했다.
옥션 관계자는 "브랜드명이 제품 구매의 주 선택 기준이던 이전과 달리 최근에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리뷰 등을 통해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gatsb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