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온라인매체 형태 뉴스사이트 오픈…"직접 소통 추진"

입력 2018-11-12 11:00  

SK이노, 온라인매체 형태 뉴스사이트 오픈…"직접 소통 추진"
'SK이노 뉴스' 기업·업계 뉴스, 멀티미디어 콘텐츠 등 전달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SK이노베이션[096770]이 온라인 언론매체 형태의 소통 채널을 구축해 회사와 업계 관련 뉴스를 직접 전한다.
SK이노베이션은 12일 "회사가 추구하는 경영 비전인 '딥체인지 2.0'과 사회적가치 창출, 공유인프라와 경영 활동 등을 직접 전달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SK이노 뉴스'(SKinno News)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SK이노 뉴스는 ▲ 기업뉴스 ▲ 사회적가치 뉴스 ▲ 현장뉴스 ▲ 인더스트리 ▲프레스센터 ▲ 멀티미디어 ▲ 투데이즈(Today's) 등 7개 항목의 23개 세부 영역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각 사업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보도자료, 전문가 칼럼, 유가 정보 등 에너지·화학 산업의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인포 허브'(Info-Hub)의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주당 2∼3개의 소식을 간헐적으로 전하던 기존 블로그와는 달리 이해 관계자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하루 3개 안팎의 뉴스를 보도자료가 아닌 실제 뉴스 형태로 게재하기로 했다.
특히 두바이 기준 원유 가격, 싱가포르 기준 현물시장 가격 등 유가 변동 추이를 실시간 제공하는 한편 정유사 평균 공급가격과 전국 주유소 평균 휘발유 가격 등도 싣는다.
이밖에 소셜 아이디로 접속해 각 뉴스에 댓글을 달 수 있게 하고, '뉴스레터' 구독 신청을 하면 매달 회사 소식을 이메일로 전달하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로 기업에 대한 정보가 홍수를 이루는 상황에서 이해 관계자가 원하는 메시지와 회사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정확하고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국내외 많은 기업과 정부부처들이 도입해 운영하고 있는 이른바 '브랜디드 미디어'(Branded Media) 방식"이라고 덧붙였다.


huma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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