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화웨이, 지능형 FusionServer Pro 서버 출시

입력 2019-04-09 11:42  

[PRNewswire] 화웨이, 지능형 FusionServer Pro 서버 출시

(베이징 2019년 4월 9일 PRNewswire=연합뉴스) 8일, 화웨이 지능형 컴퓨팅 사업부가 '컴퓨팅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리는 +지능(+Intelligence, Taking Computing to New Levels)' 기자회견에서 기능형 서버 FusionServer Pro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 차세대 x86 서버는 다양한 시나리오에 맞는 지능형 가속화 엔진, 지능형 관리 엔진 및 지능형 데이터 센터 솔루션 덕분에 데이터 센터의 지능적인 변혁을 가속화 한다.

오늘날의 변혁으로 인해 디지털에서 지능화로 전환이 일어나고 있다. 핵심적인 원동력인 컴퓨팅 산업은 컴퓨팅 전력과 관리 측면에서 도전에 직면했다. 우수한 컴퓨팅 전략과 지능을 선보이는 화웨이의 x86 FusionServer Pro는 컴퓨팅 산업을 이용하고, 지능적인 세상으로의 변혁을 지원한다.

지능적인 세상이 만들어지려면 '연결성, 컴퓨팅, 클라우드'라는 세 부분으로 구성된 기반시설이 필요하다. 연결성과 컴퓨팅 기반시설은 클라우드 효율성을 더욱 높인다. 그리고 데이터 센터는 대부분의 컴퓨팅 작업을 책임진다. 화웨이의 글로벌 산업 비전(Global Industry Vision, GIV) 2025에 따르면, 2025년에는 기업의 인공 지능(AI) 침투율이 86%에 달할 전망이라고 한다. 업계에서 증가하는 지능형 변혁에 따라 점점 더 많은 대규모 데이터 센터가 구축될 전망이다. 이를 지원하는 기존의 데이터 센터와 서버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음과 같은 기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 기존 서버의 높은 비용: 최근 수년 동안 신규 서비스가 상시 출시되고 있다. 오직 CPU만을 이용하는 기존 방식은 특정 서비스 시나리오에서 가장 경제적인 선택이 아니다.
- OPEX가 높은 데이터 센터: 기존 데이터 센터에서 수많은 서버를 설치, 관리 및 유지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든다.
- L1-L2 연결 부족: 기존 서버에서는 L1의 공조기와 L2의 서버가 연결되지 않는다. 그 결과 전반적인 에너지 효율성이 낮으며, 공조기에 들어가는 전기가 전체 데이터 센터 전기 사용량 중 최대 30%를 차지한다.

화웨이는 데이터 센터의 지능적인 변혁 요건을 충족시키고자 FusionServer 시리즈를 지능형 FusionServer Pro 서버로 전환하고, 단일 노드, 대형 및 초대형 설치 시나리오를 커버하는 등급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 단일 노드 설치: 지능형 가속화 엔진이 적용 속도와 서비스 경험을 개선하고, 운영비를 낮추며, 투자 수익(ROI)을 높이고자 컴퓨팅, 저장 및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위한 지능형 오프로딩을 시행한다.
- 대형 설치: 지능형 가속화와 관리 엔진이 지능형 자산, 버전, 전력 소비, 설치 및 오류 관리를 시행함으로써 관리와 O&M 효율성을 높이고 OPEX를 15% 낮춘다.
- 초대형 설치: 장치 차원에서 지능형 가속화와 관리 엔지 외에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혁신적인 지능형 데이터 센터 솔루션이 제공된다.
  -- 지능형 L1-L2 연결: 이 솔루션은 L1의 공조기와 L2의 서버를 연결하여 데이터 센터의 전반적인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다.
  -- 완전한 액체 냉각 캐비닛 솔루션: 에너지를 절감하는 이 솔루션은 데이터 센터의 전력 사용 효과(Power Usage Effectiveness, PUE)를 30% 줄인다. 또한, 고밀도 설치를 통해 캐비닛을 76%, 장비실 공간을 68% 절약한다. 공기 냉각 솔루션과 비교했을 때 이 솔루션은 총 소유비용을 20%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 통합적인 캐비닛 솔루션: 이 솔루션은 무인 지능형 데이터 센터를 실현하고자 고속 대형 설치, 노드 블라인드-메이트(blind-mate) 삽입 및 지능형 로봇 O&M을 도입한다.

FusionServer 사장 Zhang Xiaohua는 "자사는 지능형 가속화 엔진과 지능형 관리 엔진을 도입함으로써, 기존 서버를 지능형 서버로 업그레이드하고, 이를 통해 기업이 전례 없는 컴퓨팅 파워를 기반으로 하는 지능형 데이터 센터 기반시설을 구축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화웨이 지능형 컴퓨팅 제품과 솔루션에 관한 추가 정보는 https://e.huawei.com/cn/solutions/hic를 참조한다.

화웨이 소개
화웨이는 세계 굴지의 정보통신 기술(ICT), 기반시설 및 스마트 장치 공급업체다. 화웨이는 통신망, IT, 스마트 장치, 클라우드 서비스라는 네 가지 핵심 영역에 걸쳐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사람, 가정 및 조직에 디지털을 공급하고, 이를 통해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만드는 데 전념한다.

제품, 솔루션 및 서비스로 구성된 화웨이의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는 경쟁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안전하기도 하다. 화웨이는 에코시스템 파트너들과의 열린 협력을 통해 고객을 위해 오래 지속되는 가치를 창출한다. 이를 통해 사람들에게 힘을 부여하고, 가정생활을 풍부하게 만들며, 모든 형태와 크기의 조직에서 혁신을 고무시키고자 한다.

화웨이는 고객 수요에 초점을 맞춘 혁신을 추구한다. 화웨이는 기본 연구에 막대한 투자를 하며, 세상이 진보하도록 하는 기술 혁신에 집중한다. 화웨이는 직원 수가 180,000명이 넘으며, 1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 1987년에 설립된 화웨이는 직원들이 완전 소유하는 민간기업이다.

추가 정보는 Honor 홈페이지 www.hihonor.com을 참조하거나 아래 계정에서 Honor를 팔로우한다.
http://www.linkedin.com/company/Huawei
http://www.twitter.com/Huawei
http://www.facebook.com/Huawei
http://www.google.com/+Huawei
http://www.youtube.com/Huawei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404/2424725-1
화웨이 FusionServer Pro 출시 행사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404/2424725-1-a
화웨이 지능형 컴퓨팅 사업부의 Zhang Xiaohua

출처: 화웨이(Huawe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