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2019 청두 솽류 일본자본 기업(상하이) 진흥회의, 상하이에서 열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04-15 20:21  

[AsiaNet] 2019 청두 솽류 일본자본 기업(상하이) 진흥회의, 상하이에서 열려

[AsiaNet] 2019 청두 솽류 일본자본 기업(상하이) 진흥회의, 상하이에서 열려

AsiaNet 78322

(청두, 중국 2019년 4월 15일 AsiaNet=연합뉴스) 4월 11일 오후, 청두시 솽류지구 인민정부가 상하이에서 "항공 경제의 허브, 청두 최고의 관문(The Hub of Aviation Economy. The Premier Portal of Chengdu)"이라는 주제로 2019 청두 솽류 일본자본 기업(상하이)을 위한 진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Okura Garden Hotel Shanghai, BTG-Nikko International Hotel Management Co., Ltd., SC Construction Machinery (Shanghai) Corporation을 포함해 70개가 넘는 기업의 대표들과 솽류지구 사업청 및 솽류지구 투자진흥청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중국과 일본은 가까운 이웃 나라다. 한나라 때부터 시작된 양국 간의 교류와 협력은 2천 년 넘게 지속되고 있다. 1972년에 중국과 일본이 정식 외교 관계를 체결한 이후, 경제와 무역 교류는 양국 사이에서 중요한 협력 형태가 됐으며, 다층적, 다분야 및 다형태 상호 유익한 협력 패턴이 마련됐다. 양국 간의 유익한 교류와 협력을 다지고 심화시키고자 지난 1월 12일에 중국 쓰촨성이 청두에서 일본 시코쿠(히로시마현, 오카야마현, 에히메현 및 가가와현을 포함)와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양측은 쓰촨에서 중국-일본 우정 선언문을 공식 발표하고, 쓰촨과 일본 간의 우호적인 교류와 협력을 도모할 새로운 장을 열었다. 쓰촨성의 수도인 청두는 중국 내 9개 중심 도시 중 하나이자, 중국 중서부에서 일본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지역이다. 최근 수년 사이 일본 자금을 지원받은 397개 기업(포춘 500대 기업 38곳 포함)이 청두에 정착했고, 일본의 총투자액은 미화 20억 달러를 넘었다. 도요타, 고베철강소, 스미토모전기공업, 세븐&아이홀딩스 같은 수많은 유명 일본 기업이 잇달아 청두에 진출했다. 이들 기업은 청두의 발전으로 깊숙하게 통합됐을 뿐만 아니라 유익한 실적까지 냈다.

이번 진흥회의에서는 일중경제협회 상하이지사의 Ito Chiyuki 지사장이 연설했고, 솽류지구 정부의 부구청장 Zhang Ruiqin이 중국 청두 솽류-일본 경제협력회랑을 소개했다. Chengdu CEC Panda LCD Technology, SCCM 및 Fujian Jiade Investment Development Co., Ltd. 대표들이 각각 솽류에서 자사 사업의 현황을 소개했다.

쓰촨에서 발표된 중국-일본 우정 선언문의 정신을 솽류에서 도모하고, 중국-일본 경제 및 무역 협력을 심화하기 위해, 솽류는 "중국-일본 산업협력회랑(China-Japan Industrial Cooperation Corridor)"과 솽류 국제공항사업지구를 포함하는 "중국-일본 경제협력 시범지구(China-Japan Economic Cooperation Demonstration Zone)"를 건설할 계획이다. 중국-일본 산업협력회랑과 솽류 국제공항사업지구는 솽류의 핵심 사업이 될 전망이다. 따라서 솽류는 이를 건설하고자 대대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솽류는 쓰촨과 청두에 투자하고자 하는 일본 자본 기업이 선호하는 지역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진흥회의에서 솽류지구 당위원회 부서기 겸 솽류지구 구청장 Xian Rongsheng은 일중경제협회 상하이 지사장 Ito Chiyuki와 상하이 일본 상업&산업 클럽 회장 Jin Nakamura에 투자진흥대사 인증서를 발급했다. Xian은 또한 Nikken Sekkei Ltd 전무이사 겸 도시부문 부장 Daimatsu Town과 Nikken Sekkei Ltd 도시부문 부장 디자인 사절 겸 TOD 최고 기획 책임자인 Takagi Yiyu에게 최고기획책임자 인증서를 발급했다. 솽류지구 부구청장 Chen Jianlin이 솽류지구 인민정부를 대표헤 BTG-Nikko International Hotel Management Co., Ltd. 및 Komatsu와의 투자 협력 계약에 서명했다.

BTG-Nikko International Hotel Management Co., Ltd.와 솽류지구 인민정부는 솽류지구에 Okura Nikko Hotels Management Co., Ltd.가 운영할 Nikko 호텔을 설립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Komatsu와 솽류지구 인민정부는 솽류에 Komatsu 본사를 건설하기 위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자료 제공: The Business Bureau of Shuangliu District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