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도널드 글로버와 아디다스오리지널스, 도널드글로버프리젠츠 출시

입력 2019-04-20 10:40  

[PRNewswire] 도널드 글로버와 아디다스오리지널스, 도널드글로버프리젠츠 출시

- 도널드글로버프리젠츠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와 유명 스포츠웨어 브랜드 사이에 맺어진 창의적인 파트너십이다 -
- 글로버는 니짜, 컨티넨탈80과 라콤베 등 아디다스의 클래식 신발 스타일들을 재상상한다 -
- 도널드글로버프리젠츠는 글로버와 수상 경력이 있는 배우 겸 코미디언이자 수석 프로듀서인 모니크가 주연하고 글로버와 로열티가 스토리를 만들었으며 마마그스튜디오스가 제작한 새로운 단편 영화 시리즈이다 -

(로스앤젤레스 2019년 4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아디다스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와 도널드 글로버(Donald Glover)는 도널드글로버프리젠츠(Donald Glover Presents)를 공식 출시함으로써 그들 사이에서 2018년 9월 시작된 창의적인 관계의 열매를 선보였다. 글로버와 아디다스오리지널스는 그들 파트너십의 중심에 있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단편 영화의 시사회와 함께 다양한 신제품들을 공개했다.

도널드글로버프리젠츠는 아디다스의 세 가지 클래식 스타일인 니짜, 컨티넨탈80과 라콤베를 세밀한 톤온톤 흰색 캔버스에 재상상한다. 헤진 운동화에 있을 법한 개인적인 사연과 그 신발이 겪었을 다양한 경험에 초점을 맞춘 이 컬렉션에는 세밀한 미완성의 감동이 들어있다.

도널드 글로버는 "풍부함이 컨셉트"라고 하면서 "나는 이 프로젝트를 하면서 사람들이 그들의 다리가 어떤 이야기들을 들려줄지 생각해보도록 권유하고 싶었다. 가치는 우리가 무엇을 신고 있느냐에 의해 계산되지 않고 그 신발들이 겪은 경험들에 의해 계산된다. 우리는 우리를 위해 무엇이 수고하는지를 보고 결정하며 우리 자신의 시각을 통해 살고 있다. 나에게 파트너십이란 우리 자신의 일을 한다는 것이 진정 어떤 모습이고 어떻게 느껴지는가를 예시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디자인을 통해 이야기를 들려주기 원하는 이 신발들은 불규칙한 스티칭, 인사이드아웃 형태의 금색 아이스테이, 핸드 페인팅을 연상시키는 고유의 삼선 마크와 같이 그 디테일이 일정한 형식이 없는 시리즈이다. 깊이와 캐릭터 감각을 높였으며 캔버스의 가장자리를 바느질 처리하지 않음으로써 시간이 지나면 헤지도록 했다. 신발 착용에 활기를 더욱 주기 위해 이번 협업의 상징인 헤진 듯한 느낌이 신발의 뒤꿈치와 안창에 드러난다. 각 신발은 따개 띠로 열 수 있는 인사이드아웃 형태의 아디다스오리지널스 상자에 담겨 오며 오래 신으면 헤지도록 만든 아디다스 고유의 신발 끈 세 세트가 넉넉하게 들어있다.

아디다스오리지널스의 수석디자인디렉터 크리스 로는 "우리의 파트너십은 우리 혼자서는 얻을 수 없는 감동의 순간을 만드는 기초 위에서 이루어진다"면서 "우리는 비저너리로서 '장르'를 초월하고 독특하게 이야기를 전개하는 글로버의 능력을 존경한다. 우리는 디자인의 시각에서 클래식 운동화에 갖고 있는 아디다스의 풍부한 역사와 신발이 오래 신으면 어떻게 진화하며 신발 주인의 개성을 더 잘 표현하는지에 관한 관심과 인식에 대한 글로버의 절제된 철학을 기반으로 이 컬렉션의 미학을 추구한다. 우리는 글로버의 아티스트적인 비전과 우리의 전문성 사이에서 계속 진화할 것이며 우리가 어디로 가 있을지 기대가 크다"고 설명했다.

도널드 글로버와 아디다스는 본 제품 출시에 맞춰 글로버와 배우 겸 코미디언 모니크가 주연하고 프로 스케이트보드 선수 나켈 스미스가 카메오로 나오며 마마그스튜디오스의 실비아 자카리가 로열티앤드울프앤드로스스타인의 울프 테일러와 팜 로스스타인과 함께 제작한 단편 영화 시리즈의 시사회를 가졌다.

샘 제이와 로열티의 자말 올로리가 대본을 쓴 이 영화들은 저항, 전복과 창의적인 표현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것이다. 운명의 순간들을 정직, 성장과 이해의 기회로 본 이 영화들은 헤진 신발이 단지 "더러운" 것이 아니며 한 사람의 개인적 경험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 시리즈는 로열티의 이브라 에이크가 감독했으며 마마그스튜디오스의 크리에이티브컨설턴트 싱 J 리가 지원했다.

글로버와 아디다스오리지널스는 창의적 접근의 평준화에 노력하는 가운데 그들에게 계속 영감을 주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직접 동 영화들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그들은 창의성과 충성심 높은 커뮤니티를 활용하기 위해 글로버와 개인적 차원에서 교류하며 동 영화들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가졌던 다방면의 여러 사람을 불러 모았다. 글로버는 이 행사를 기념하고 창의적인 파트너십의 기풍을 강조하기 위해 역으로 하는 Q+A를 주관하여 참석자들이 질문을 던지고 대화를 이끌어 가도록 했다.

도널드글로버프리젠츠 영화 시리즈는 4월 18일에 나오며 신발은 4월 26일에 전 세계적으로 판매된다.

동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embed/videoseries?list=PLUKTNbe0Z2moDOMI7cpWqdQb-I65NuczX

행사, 캠페인과 컬렉션 이미지 다운로드 링크: https://www.dropbox.com/sh/6ge2hx6fvhyqhwj/AAAN2aKnC1d27XHAxCKP-blfa?dl=0

www.adidas.com/DonaldGlover
#DonaldGloverPresents @adidasOriginals

편집자용 노트 :
'도널드글로버프리젠츠' 영화 크레딧 -

주연 도널드 글로버와 모니크 카메오 출연 나켈 스미스
스토리 및 컨셉트 도널드 글로버와 로열티
마마그스튜디오스 프로덕션
감독 이브라 에이크
대본 샘 제이와 로열티의 자말 올로리
크리에이비트컨설턴트 마마그스튜디오스 싱 J 리
마마그스튜디오스의 실비아 M 자카리 제작
울프앤드로스스타인의 울프 테일러와 팜 로스스타인 공동 제작
로열티의 스티븐 글로버 공동 제작
의상 스타일리스트 사이먼 라스무센 스타일 컨설팅 샤니스 카스트로

아디다스오리지널스 :
아디다스의 풍부한 스포츠 유산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전 세계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 중 하나로서 운동화 및 의류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겸 개발사인 아디다스오리지널스는 2001년에 설립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다. 아디다스의 아카이브를 기본으로 하는 아디다스오리지널스는 제품 혁신에 대한 약속 그리고 현대 청소년 문화의 시각으로 코트와 경기장에서 볼 수 있는 창의와 용기를 여과할 수 있는 능력을 통해 동 브랜드의 유산을 계속 진화시키고 있다. 1972년 처음으로 사용된 유명한 트레포일 로고와 창의적인 문화를 지속해서 만들고 정의하는 사람들에 의해 최고의 자리에 오른 아디다스오리지널스는 선도적인 일상 스포츠웨어 브랜드로서 계속 앞장서고 있다.

마마그스튜디오스 :
마마그스튜디오스는 수상 실적이 있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겸 프로덕션 회사로서 2016년 실비아 자카리가 설립했다. 동사는 진품 문화에 집중하며 광고와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소셜 내러티브를 혁신하는 작업을 수행함으로써 문화와 상업성 사이의 필요한 갭을 연결시킨다. 동사는 최근 도널드 글로버가 주연한 구글 픽셀3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했고, 에미상에 노미네이트되었으며 레이키스 스탠필드와 올리비아 콜맨 등이 출연한 미니시리즈 그레이트퍼포머스로 알려져 있다. 동사가 협업하는 기타 회사들로는 펩시, 메르세데스벤츠, LVMH 등이 있다. 마마그는 뉴욕과 로스앤젤레스에 사무소가 있다.

로열티
로열티는 독립계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로서 영화작가, 감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티스트와 프로듀서들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 로열티는 고품질, 혁신과 문화 교류에 초점을 맞춰 만드는 미디어 제작, 전략, 행사 및 마케팅을 전문으로 한다.

동 그룹은 브레인 트러스트 형태로 2012년 봄 초에 설립되었으며 그 이후 골든글로브, 에미, 피바디, 클리오 및 그래미 상등 여러 상을 받았다.

로열티 팀에는 도널드 글로버 외에 팜 로스스타인, 이브라 에이크, 스티븐 글로버, 차드 테일러, 마일스 콘스탄틴과 스웡크로도 불리는 자말 올로리가 속해 있다. 로열티는 최근 애틀랜타온Fx, 그래미상을 받은 디스이즈아메리카, 디스이즈아메리카투어, 파로스페스티벌, 스포티파이의 랩팡테온, 구글 픽셀3와 구아바아일랜드 등의 프로젝트 기획과 제작에 협력했다.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872138/adidas_Originals___Donald_Glover.jpg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872271/adidas_Logo.jpg

출처: 아디다스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