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전 수사관, 악플 아이디 4천700개 고소

입력 2019-05-14 15:45  

김태우 전 수사관, 악플 아이디 4천700개 고소


(서울=연합뉴스) 정래원 기자 =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 등 의혹을 제기한 김태우 전 수사관이 자신에 관해 악성 댓글을 단 아이디 4천700여개를 무더기로 고소했다.
14일 사정당국 등에 따르면 김 전 수사관은 자신의 관련 기사 등에 부정적인 댓글을 단 아이디 4천여개 사용자를 명예훼손 및 모욕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김 전 수사관은 고소장을 서울중앙지검과 동부지검, 남부지검, 북부지검, 서부지검에 나눠 제출했고, 검찰은 이를 일선 경찰서에 수사지휘했다.
지난 3월 가장 먼저 고소장을 접수한 중앙지검은 서초경찰서에 수사를 지휘했고, 서초서는 최근 1천89개 아이디 사용자들을 불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김 전 수사관은 지난달 말 동부지검에 984개 아이디 사용자, 남부지검에 975개 사용자, 북부지검에 863개 사용자, 서부지검에 814개 사용자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
검찰은 이달 초 송파서·구로서·노원서·마포서에 각각 수사지휘를 했고, 경찰은 이중 내용이 악성이거나 상습성이 인정되는 댓글 등이 있는지 조사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접수된 악플러 아이디가 워낙 많아 내용 확인에만 수일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 전 수사관은 지난해 12월부터 청와대 특별감찰반에서 근무하던 당시 특감반장과 반부패비서관, 민정수석 등 '윗선' 지시에 따라 민간인 사찰을 포함한 첩보를 생산했다고 주장했다.
청와대는 관련 의혹을 모두 부인하며 지난해 12월 김 전 수사관을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고 검찰은 지난달 그를 불구속 기소했다.
이 과정에서 김 전 수사관은 지난 1월 자신을 비판한 청와대 및 여당 정치인들을 모욕 혐의로 검찰에 고소하기도 했다.
그는 '궁지에 몰린 미꾸라지 한 마리가 개울물을 온통 흐리고 있다', '꼴뚜기가 뛰니 망둥이도 뛰는 것' 등 발언에 대해 윤영찬 전 국민소통수석,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남양주시병 지역위원장을 모욕 혐의로 고소했다.
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