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HUYA, 중국에서 3년 동안 LCK 독점 방송권 확보

입력 2019-11-21 16:22  

[PRNewswire] HUYA, 중국에서 3년 동안 LCK 독점 방송권 확보

(광저우, 중국 2019년 11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LCK)가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수많은 중국 팬들은 어디에서 이 수준 높은 대회를 볼 수 있는지 궁금해하고 있다. 지난달 22일, 중국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HUYA가 광저우에서 Riot Games China와 3년 계약을 체결했다. HUYA는 이 계약에 따라 2020-22년 중국에서 LCK를 중계하고, 리그의 중국 스트리밍을 위한 모든 잠재적인 파트너십 협상에서 LCK를 대변할 수 있는 독점 권리를 확보했다. HUYA 부사장 Gao Hongliang과 Riot Games China의 Zhou Jie가 계약서에 서명했다.

HUYA의 프로그램 포트폴리오, 3년 독점 계약으로 대폭 강화돼

이 계약으로 HUYA와 Riot Games China는 전례 없는 수준으로 LCK 저작권과 협력하고, 콘텐츠, 기술 및 아이덴티티 측면에서 전방위적인 업그레이드를 단행하게 됐다. 콘텐츠 차원에서 살펴보면, HUYA는 공식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스트리머와 인플루언서들을 지속해서 조직하고, 공식 프로그램과의 파트너십을 심화시킬 예정이다. 팬들을 위한 시청 경험 측면에서 살펴보면, Huya는 팬들에게 블루레이 디스크 시청과 유사한 고해상도 라이브 스트리밍 품질을 제공 가능한 기술 수준으로 크게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동시에 HUYA는 Team Griffin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단순한 방송 라이선스 보유 업체에서 진정한 LCK 사업 참가업체로, 그리고 결과적으로 더욱 강력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LCK 파트너로 정체성의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LCK는 한국에서 최고 수준의 LOL e-스포츠 리그이자, 세계 주요 게임 대회 중 하나다. LCK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월드 챔피언십 8개 대회 중 5개에서 우승했다. SKT, KT, KZ, GEN (전 SSG) 같은 전통적인 팀들도 여전히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지만, GRF와 DWG 같은 신생팀들도 서서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LCK는 고도로 완벽해진 리그와 관리 시스템의 지원을 받아 최근 여러 단계의 발전을 거쳤으며, 그 결과 중국에서 관심의 증가와 더불어 트래픽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 GRF와 SKT 간의 대결에서는 동시 온라인 시청자 수가 수백만 명을 기록할 정도였다.

2018년 말, HUYA는 LOL 결승전, LCK, LPL, NEST, LMS/MSI, LOL Rift Rivals 및 Destiny Cup 등을 포함해 약 760개의 e-스포츠 대회를 개최 및 방송하고자 140개의 e-스포츠 단체와 협력했다. 그뿐만 아니라 HUYA는 LPL, LCK, LCS (NA), LCS (EU) 및 LMS를 포함해 5개 주요 LOL 리그 저작권에 대한 중국 라이선스를 보유한 유일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HUYA는 팬들에게 최고 수준의 e-스포츠 콘텐츠와 다른 곳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e-스포츠 저작권 진입 장벽을 높였다. 또한,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산업이 더 전문적이고 고품질의 발전을 도모하도록 추진했다. 이를 통해 HUYA는 업계의 상업적 가능성을 크게 확장했다.

HUYA와 Riot Games China, 새롭고 흥미진진한 수준의 협력을 기념하고자 선물 교환

기자 회견에서 HUYA 부사장 Gao Hongliang은 LCK 대회와 관련해 "Riot Games China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심화하게 된 것은 매우 기쁜 일"이라며, "팬과 공급업체에 더 많은 고품질 e-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어디에서 LCK를 볼 수 있는지 묻는 사람들이 많다"라며 "이제 '바로 HUYA에서 볼 수 있다'고 답할 수 있다. 팬과 공급업체에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Riot Games China의 Zhou Jie는 다양한 LOL 행사에 지속해서 투자해온 HUYA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그는 "오늘 HUYA와 3년 독점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는 자사의 첫 장기 LCK 대회 파트너십이다. 앞으로 HUYA와 함께 LOL 팬들에게 최상의 라이브 스트리밍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체결식 후, Riot Games China는 HUYA에게 맞춤 트로피를 선물했다. 이 트로피 몸체에는 양사의 공동 로고와 더불어 3년 파트너십의 메시지가 새겨져 있다. 이에 HUYA는 섬세한 기념 메달을 선물했다. 이 메달에도 공동 로고가 새겨졌으며, 밝은 협력의 미래를 알렸다.

중국 굴지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HUYA는 앞으로도 최고의 공급업체와 협력하고, 업계 혁신업체로 활약할 계획이다. 그 목표는 최고 품질의 콘텐츠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시대로 업계를 이끄는 한편, 세계 최고의 대회를 시청하는 새로운 체험을 팬들에게 선사하는 것이다.

출처: Huya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