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과 함께 CES 가는 삼성전자…사내외 C랩 벤처 참가 지원

입력 2019-12-29 11:00   수정 2019-12-29 19:31

스타트업과 함께 CES 가는 삼성전자…사내외 C랩 벤처 참가 지원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국내 스타트업과 함께 내년 1월7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0'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샌즈 엑스포(Sands Expo) 1층 G홀 유레카 파크(Eureka Park)에 삼성의 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C랩(C-Lab) 전시관을 마련하고 스타트업 제품과 서비스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C랩관에는 ▲ 인터랙티브 기술을 활용한 반려 로봇을 만드는 '서큘러스' ▲ 헬스케어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를 하는 '피트' ▲ 카메라로 움직임을 인식해서 사물을 제어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브이터치' ▲ 영상·음성·문자를 동시에 지원하는 다자간 영상통화 서비스를 하는 '스무디' 등 4개 업체가 들어간다. 이들은 CES 2020에서 전 세계 투자자, 유통 관계자들을 만나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
삼성전자가 외부 스타트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C랩 아웃사이드'에 참여한 업체와 함께 CES에 함께 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CES2020에서 사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C랩 인사이드' 우수 과제 5개도 처음 공개한다.
가상 키보드 솔루션인 '셀피타입', 스마트 형광펜 '하일러', 두피·탈모 예방 홈케어 솔루션 '비컨', 인공 햇빛을 생성하는 조명 '써니사이드', 자외선 영향을 관리하는 서비스 '울트라브이' 등이다.
회사 임직원들이 개발하고 있는 이 C랩 과제들을 전 세계 유망 스타트업이 모인 유레카 파크에서 선보여 경쟁력과 시장 반응을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C랩 인사이드' 출신 8개 업체는 CES2020에 독자적으로 참여한다. 이중 인공지능(AI) 뷰티 스타트업은 룰루랩은 2년 연속, 목에 거는(넥밴드형) 360도 카메라를 개발하는 링크플로우는 3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C랩 창업지원(스핀오프) 제도를 통해 삼성전자 임직원 145명이 스타트업에 도전, 40개 기업을 창업했다. 삼성전자가 2018년부터 'C랩 아웃사이드'도 시작해 외부 스타트업을 키우고 있다.
한인국 창의개발센터장은 "앞으로도 C랩 스타트업들이 시장 트렌드와 고객 의견을 반영한 제품·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해외 전시회 참가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