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충칭 량장 신지구 - 지능형 개발로 생산 재개 가속화

입력 2020-04-17 16:56  

[AsiaNet] 충칭 량장 신지구 - 지능형 개발로 생산 재개 가속화

AsiaNet 83702

(충칭, 중국 2020년 4월 17일 AsiaNet=연합뉴스) 충칭 량장 신지구 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충칭 량장 신지구가 2019년 중국 창업·혁신 시범기지(China Demonstration Base for Entrepreneurship and Innovation)에 대한 제3자 평가에서 전체 14개의 신지구 중 1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현재 량장 신지구는 빅 데이터와 정보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혁신 중심의 시행 계획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지능형 변혁을 시행한 기업들은 코로나19 팬더믹의 영향에 대비했고, 일부는 심지어 발전 회복세를 보이기도 했다.

충칭 량장 신지구에 위치한 Lianchuang Electronics Co., Ltd.는 BOE, Tianma 및 Vivo 같은 기업에 통합형 터치 디스플레이 제품을 주로 공급하는데, 최근 주문량이 급증했다. 전자 산업이 '흐름에 반해 상승'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중요한 요인 중 하나는 업계의 고급 개발이다. 최근 수년간 량장 신지구는 지적 산업을 향해 전체 전자산업망(칩, LCD 패널, 지능형 단말기, 핵심 부품 및 사물 인터넷)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중점을 뒀다. 혁신과 변혁에 초점을 맞추는 기업은 시장 위험에 대응하는 유연성을 더 높일 수 있다.

중국 내륙의 첫 국가 개발 및 개방 신지구인 충칭 량장 신지구가 2020년 설립 10주년을 맞았다. 오늘날 량장 신지구는 국가 디지털 경제 혁신 개발 시범지구(National Digital Economy Innovation Development Pilot Zone)와 국가 신세대 인공 지능 혁신 개발 시범지구(National New Generation of Artificial Intelligence Innovation Development Pilot Zone)의 이니셔티브에서 발생하는 기회를 수용하고 있다. 량장 신지구는 고품질의 고급 첨단 산업과 '클라우드 컴퓨팅' 부품 간의 통합을 촉진함으로써, 새로운 시대를 맞이해 중국 서부 지역의 발전 기둥,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의 원동력, 양쯔강 경제 벨트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모델이 됐다.

전자 산업은 량장 신지구의 핵심 산업 중 하나다. 량장 신지구에는 수많은 전자 단말기와 산업망 지원 업체가 있다. 량장 신지구는 코로나19의 예방과 관리를 비롯해 경제와 사회적 발전을 계획 및 시행함으로써, 주요 기업을 통해 전략적 기회를 포착하고, 전체 산업망 생산과 국가와 국제 공급 시스템 통합을 재개하며, 원활한 공급망 운영을 보장한다. 전자 산업에서 일정 규모 이상인 기업은 완공히 가동을 재개했고, 주문량도 증가했다.

중국의 대형 집적회로 기업 Tsinghua Unigroup은 량장 신지구에 정착하고, 스마트 보안 + AI 프로그램과 메모리칩 산업기지를 구축했다. 현재 Tsinghua Unigroup Huazhi 인더스트리 4.0 디지털 공장도 건설 중이다. Tsinghua Unigroup은 건설 현장을 빅 데이터, 사물 인터넷 및 인공 지능을 갖춘 첨단 기술 공장을 탈바꿈시키고 있다.

충칭 량장 신지구는 기업에 면세, 인재 훈련 및 기타 산업 우대 정책을 제공한다.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일련의 정책을 도입해 노동력 이송 서비스, 보조금 및 '클라우드 홍보' 측면에서 지역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량장 신지구는 건전한 사업 환경과 안정적인 해외 무역 발전을 통해 주요 투자처가 되고자 한다.

추가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 http://www.liangjiang.gov.cn을 참조한다.

자료 제공: Chongqing Liangjiang New Area Administrative Committe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