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첫 온라인 CES 2021 한 달 앞…삼성·LG전자 준비 한창

입력 2020-12-13 07:00  

사상 첫 온라인 CES 2021 한 달 앞…삼성·LG전자 준비 한창
내년 1월11일∼14일 전면 온라인 개최
고급 라이프스타일 가전, AI·로봇 신기술 등 선보일 예정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사상 처음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1'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세계 전자시장을 이끄는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는 CES 2021 참가를 확정하고 처음 시도되는 100% 온라인 전시회에서 효과적으로 혁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CES를 주최하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는 내년 1월11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온라인 CES의 공식 일정을 확정·발표했다.

개막일인 11일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비롯해 파나소닉, 필립스, 소니, 캐논, TLC, 메르세데스-벤츠 등이 언론을 대상으로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개막 기조연설(키노트·Keynote)은 11일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의 한스 베스트베리 최고경영자가 맡는다.
CTA의 개리 샤피로 대표, 완성차 기업 GM의 메리 바라 CEO, 시스템 반도체 기업 AMD의 리사 수 CEO 등도 12일 기조연설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21에 '모두를 위한 보다 나은 일상'(Better Normal for All)을 주제로 참가한다. 코로나19로 맞이한 비대면·뉴노멀(New Normal·새로운 일상) 시대가 '베터 노멀'(더 나은 일상)로 발전하도록 사람 중심의 기술·혁신으로 기여하겠다는 의미다.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5세대 이동통신(5G) 등 기술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더 나은 일상을 구현하도록 기여할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삼성이 영입한 AI 석학인 승현준 삼성리서치 연구소장(사장)이 콘퍼런스 연사로 나서 삼성의 미래 신기술 동향과 혁신 방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코로나19 시대에 걸맞은 혁신 라이프스타일 가전 '비스포크' 냉장고,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등을 내세울 것으로 보인다.
외신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내년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21 시리즈를 CES 2021 기간 중 출시할 가능성도 있다. 그동안 매년 2월 말이나 3월 초에 신제품을 출시해 온 것과 달리 조기에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LG전자 역시 고객의 삶과 혁신을 주제로 CES 2021에 참가한다. LG전자는 인공지능 LG 씽큐(LG ThinQ) 솔루션 등 고객가치 기반의 혁신 기술을 선보이며 뉴노멀 시대에 맞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계획이다.

CES를 통해 세계 최초 롤러블 TV, 8K 올레드 TV 등을 공개해온 LG전자는 이번 CES 2021에서 더욱 압도적인 화질을 갖춘 올레드 TV의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초고급 브랜드 'LG 시그니처',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 'LG 오브제 컬렉션'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진화한 로봇 신기술, 혁신 가전 신제품 등을 CES 2021에서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CES는 스페인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독일 IFA(국제가전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전자·IT 전시회다.
특히 연초에 열리는 CES는 가전과 모바일, 로봇·AI 등 미래 신기술까지 광범위하게 어우르는 '하이라이트' 행사로 꼽힌다.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는 4천400여개 기업이 참가하고 관람객 18만여명이 다녀갔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영향으로 CES 2021은 행사가 시작한 1967년 이후 처음으로 전면 온라인 개최된다. CES 2021 참가 기업은 예년보다 대폭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지난 9월에 온·오프라인을 혼합해 열린 IFA 2020이 흥행에 실패해 전면 온라인으로 열리는 CES 2021 준비가 쉽지만은 않다"며 "그러나 새로운 시대 트렌드에 걸맞게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세계 시장에 혁신 기술과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