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사설 인증' 후발 주자인 네이버 인증이 보험업계에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흥국화재는 네이버 인증서를 대표 홈페이지 로그인 수단으로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고객은 흥국화재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네이버 인증으로 로그인과 보험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최초 1회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이후에는 네이버 아이디·비밀번호로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흥국화재에 앞서 메리츠화재, 교보라이프플래닛, DB손해보험이 네이버 인증을 도입했다.
앞서 보험업계는 공인인증서, 휴대전화 인증, 생체 인증과 더불어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를 활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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