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쇼핑객들, 연말 대목에 온라인 몰렸다…백화점·의류↓

입력 2020-12-27 00:23  

미 쇼핑객들, 연말 대목에 온라인 몰렸다…백화점·의류↓
11∼12월 소매판매 2.4% 증가해 기대치 밑돌아…온라인 매출은 47% 급등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인들이 연말 쇼핑 대목에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삼가고 온라인에서 주로 지갑을 연 것으로 나타났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6일(현지시간)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의 자료를 인용해 올해 11월1일부터 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24일까지 미 소매 판매가 지난해 동기보다 2.4%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자동차와 휘발유 판매는 제외한 금액이다.
증가 폭은 미국소매협회(NRF)의 전망치(3.6∼5.2%)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그러나 온라인 매출만 따지면 작년 같은 기간보다 무려 47.2% 급증해 소비를 지탱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탓에 소비자들이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과 컴퓨터로 쇼핑을 한 것이 그 원인이다.
반면 미국의 백화점 매출(10월11일∼12월24일)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오히려 10.2% 감소한 것으로 마스터카드는 집계했다.
유통솔루션 제공업체 센서매틱 솔루션스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직전 일주일 동안 미국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은 전년 동기보다 31.3% 급감했다.
업종별로도 희비가 엇갈렸다.
코로나19 사태로 미국인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가구와 주택개조 용품 매출이 각각 16.2%, 14.1% 증가했고 음식과 피트니스 용품 주문도 늘었다.
그러나 연말 쇼핑 시즌의 전통적인 인기 품목인 의류 매출은 19.1% 급감했다고 마스터카드는 전했다.
firstcirc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