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4%대 하락…머스크·잭 도시 트윗에 오르락내리락

입력 2021-06-05 08:44  

비트코인 4%대 하락…머스크·잭 도시 트윗에 오르락내리락
이더리움·도지코인도 하락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락했다.
암호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서부 시간으로 4일 오후 3시(한국 시간 5일 오전 7시) 기준 비트코인의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4.39% 하락한 3만7천176.25달러에 거래됐다.
시가총액은 6천961억6천만달러로 집계됐다.
비트코인 가격은 전날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비트코인'이란 해시태그와 깨진 하트 모양의 이모지, 이별하는 남녀의 대화를 담은 이미지를 올린 뒤 하락했다.
이 트윗에는 소파에 나란히 앉은 채 서로를 외면하고 있는 한 쌍의 남녀 사진과 함께 "그녀: 네가 또다시 린킨 파크 노래를 인용하면 우리 사이는 끝이라고 내가 말한 거 알아. 하지만 다른 사람을 찾았어", "그: 그럼 결국 그건 중요하지도 않았던 거야?"라는 글이 적혀 있다.
이 트윗의 의미가 무엇인지는 불분명하지만 CNBC는 "머스크가 세계 최대 가상화폐와의 사랑을 끝냈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풀이했다.


다만 머스크는 이 트윗을 올린 뒤 한 여성이 침대에 누운 채 역시 침대에 누워 있는 노트북 화면 속 남성을 쳐다보며 "네가 그리워"라고 말하는 만화 이미지도 올렸다.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CEO 장펑차오는 이 트윗 뒤 머스크를 비판했다.
그는 "다른 사람의 재정에 손실을 끼치는 트윗은 웃기지 않으며 무책임하다"는 트윗을 올렸다.
비트코인 가격은 결제 서비스 업체 스퀘어와 트위터의 CEO 잭 도시가 비트코인을 저장할 수 있는 하드웨어 지갑을 만드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는 트윗을 올린 뒤 반등했지만 머스크 트윗 이전 수준을 회복하진 못했다.
이 하드웨어 지갑이 생기면 비트코인 소유자들은 이 가상화폐를 안전한 장치에 보관하다가 필요할 때 이를 이용해 결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 CNBC는 전했다.
지금은 통상 가상화폐 거래소가 비트코인을 보관하고 통제한다.
이더리움 역시 같은 시각 24시간 전보다 4.05% 하락한 2천718.87달러에 거래됐다. 시총은 3천157억9천만달러가 됐다.
도지코인도 4.09% 하락한 0.3847달러에 거래되며 시총이 499억2천만달러로 줄었다.
sisyph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