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퀘벡도 백신 여권 도입…이탈리아는 교사에도 의무화

입력 2021-08-06 08:16  

캐나다 퀘벡도 백신 여권 도입…이탈리아는 교사에도 의무화
트뤼도 총리 "연방 공무원 백신 의무화 검토"



(서울=연합뉴스) 이윤영 기자 = 각국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증명하는 '백신 여권' 제도를 도입하는 지역이 계속 늘고 있다.
캐나다 퀘백주는 5일(현지시간) 델타 변이 확산에 따른 코로나19 4차 유행에 맞서 캐나다에서는 처음으로 백신 여권 도입 계획을 밝혔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프랑수아 르고 퀘벡주 총리는 기자회견에서 "백신 여권 도입의 원칙은 2회 백신 접종이라는 노력을 한 사람들에게 반은 정상적인 삶을 살 수 있게 해주자는 것"이라며 도입 이유를 밝혔다.
르고 총리는 여권이 어디에서 어떻게 사용될지 구체적인 내용은 수일 내로 다시 발표하겠다고 덧붙였다.
퀘벡주에서는 지금까지 12세 이상 인구의 83%가 1회 이상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했으며, 67%는 2회 접종을 완료했다.
또 이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305명으로, 최근 일평균 약 100명대에서 크게 늘었다.
르고 총리는 그러나 "이런 증가세는 미국이나 대부분의 유럽 국가들에 비해 여전히 훨씬 낮은 수준"이라며 봉쇄 조치 재도입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캐나다 정부는 퀘벡주의 백신 여권 도입 방침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는 "르고 총리와 퀘벡주 정부의 계획을 전적으로 지지한다"면서 캐나다 정부도 연방 공무원들에게 백신을 의무화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이탈리아 정부도 이날 교사와 항공기, 기차 승객 등에게 백신 여권인 '그린패스'를 의무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미 극장이나 박물관, 실내 스포츠 시설, 실내 식당 등에 입장할 때 그린패스를 제시해야 한다는 계획을 밝힌 이탈리아 정부가 그린패스 적용 대상을 추가로 확대한 것이다.
이에 따라 학교와 대학 직원들은 물론 대학교 학생들도 그린패스를 의무적으로 지녀야 한다.
또 국내 항공편, 기차, 페리 이용객에게도 다음달 1일부터 그린패스가 의무화된다.
유럽연합(EU) 회원국이 도입 중인 '그린 패스'는 코로나19 백신을 1회 이상 맞았거나 이전 48시간 동안 코로나19 검사 결과에서 음성이 나왔다는 것을 보여주는 일종의 증명서다.
앞서 프랑스에서도 지난달 21일부터 영화관, 박물관, 체육관 등 50명 이상이 모이는 문화·여가 시설을 이용할 때 그린패스를 제시하도록 했다.
미국에서는 뉴욕시가 처음으로 오는 16일부터 식당, 헬스장, 공연장 등 실내 시설에 들어갈 때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는 제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y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