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5년 내 스마트팩토리 매출 7배↑, 점유율 과반 목표"(종합)

입력 2021-09-16 13:56  

LGU+ "5년 내 스마트팩토리 매출 7배↑, 점유율 과반 목표"(종합)
5G·LTE 기반 안전성·생산성 제고…12대 주요 솔루션 재편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16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어 'U+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공개하고 5년 내 관련 매출을 7배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5년 내 1천억~2천억원으로 예상되는 통신사 협업 기준 스마트팩토리 시장에서 점유율 50%를 넘기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LG유플러스는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가 5G·LTE 등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해 안전한 근로환경과 높은 생산성을 누릴 수 있도록 U+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공장 자동화 솔루션이 와이파이 기반으로 이동 중 연결이 불안정한 문제가 있었지만, U+스마트팩토리는 5G와 LTE로 우수한 품질과 보안성을 갖췄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현재 100여개 기업 150개 공장에 U+스마트팩토리가 적용됐으며, 이 중 80% 이상이 LG그룹 외 고객이다.
LG유플러스는 U+스마트팩토리 브랜드 공개와 함께 12개 주요 솔루션을 재편했다.
대표 솔루션으로는 ▲ 빅데이터 기반 모터진단·배전반진단솔루션 ▲ 인공지능(AI) 기반 지능형영상보안솔루션 ▲ 유해물질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대기환경진단솔루션 등이 있다.
모터진단은 공장 주요 설비인 모터의 전압과 전류를 빅데이터 기반의 알고리즘으로 진단해 고장 징후를 사전에 예측한다. 배전반진단은 전기실의 배전반 내 센서가 보내온 데이터를 관제센터에서 24시간 실시간 점검하는 식으로 배전반 상태를 원격으로 안전하게 파악할 수 있다.
지능형영상보안은 공장 내 영상과 음원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안전환경의 이상 여부를 자동으로 알려준다.
대기환경진단은 공장에서 배출하는 대기오염 물질의 농도를 측정할 뿐만 아니라 사업장 주변의 기상과 지리정보를 조합해 오염 물질의 이동 경로와 확산 범위를 예측한다.
서재용 LG유플러스 스마트인프라사업담당(상무)은 "U+스마트팩토리는 안전하고 생산성이 높은 스마트공장을 만드는 솔루션"이라며 "다양한 사업장의 규모에 맞는 U+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기획하고 보급해 안전하면서도 생산성 높은 스마트팩토리를 확산해나가겠다"고 말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