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전기 SUV '더 뉴 EQB AMG' 출시…1회 충전시 313㎞ 주행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2-06-29 09:57   수정 2022-06-29 16:35

벤츠, 전기 SUV '더 뉴 EQB AMG' 출시…1회 충전시 313㎞ 주행

벤츠, 전기 SUV '더 뉴 EQB AMG' 출시…1회 충전시 313㎞ 주행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차)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을 공식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더 뉴 EQB는 EQA에 이어 벤츠 EQ가 두 번째로 선보인 콤팩트 SUV로, 지난해 4월 개최된 '2021 오토 상하이'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바 있다.

벤츠코리아는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에는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돼 탁월한 주행 성능과 안정성을 발휘한다면서 이와 동시에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도 탑재돼 있다고 설명했다.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3열 시트를 추가하면 최대 7인까지 탑승할 수 있다.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은 에너지 밀도가 높은 66.5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와 벤츠의 지능형 열 관리 시스템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313㎞의 주행이 가능하다.

급속 충전기는 최대 100㎾ 출력으로, 완속 충전기는 최대 9.6㎾ 출력으로 충전할 수 있다. 급속 충전 시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0분이 걸린다.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의 앞축과 뒤축에는 각각 모터가 탑재돼 최고 출력 168㎾와 최대 토크 390Nm의 성능을 발휘한다.

배터리 하부에 위치한 냉각수 공급 플레이트는 상황에 따라 배터리 냉각 또는 발열을 통해 최적의 온도를 유지해 준다. '히트 펌프'는 인버터와 전기 모터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실내 온도를 높이는 데 활용한다.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에 기본으로 탑재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에는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하고 제동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도로에 설치된 속도 제한 표지판을 인식해 자동으로 속도를 조정하는 '액티브 속도 제한 어시스트' 등의 기능이 포함됐다.



p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