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상의회장, '한식 산업화' 나선다…국가발전프로젝트 추진

입력 2022-08-02 12:00  

최태원 상의회장, '한식 산업화' 나선다…국가발전프로젝트 추진
국가발전프로젝트 주제 선정…최태원 출연 토크쇼 '식자회담' 방영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SK그룹 회장)이 민간 주도 '한식 산업화'에 나선다.
대한상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국가발전 프로젝트 시즌2'의 주제를 '한식의 산업화'로 정했다고 2일 밝혔다.
국가발전 프로젝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한국 사회가 직면한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할 민간 차원의 해법을 모색하는 대한상의 프로젝트다.
지난해 국가발전 프로젝트는 전 국민 대상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형식으로 열렸고, 우수 아이디어는 최 회장을 비롯한 멘토 기업인들의 지원 아래 실제 사업화가 추진됐다.
올해는 작년과 달리 한식의 산업화라는 구체적인 주제를 정해놓고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한식은 민간 차원의 혁신을 통한 성장 잠재력이 높은 분야로, 콘텐츠 산업 등 다른 요소와 쉽게 결합돼 산업적 관점에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대한상의는 설명했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나아갈 수 있는 한식의 산업화를 시즌2의 주제로 선정했다"며 "올해는 구체적이고 총체적인 해법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가발전 프로젝트 시즌2는 최 회장이 직접 출연하는 TV 토크쇼 '식자회담'(SBS) 방영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이는 기업인과 셰프, 외국인, MZ세대, 학계 전문가 등이 모인 '식자단'이 한식 산업의 분야별 문제점과 해법을 논의하는 프로그램으로, 최 회장이 직접 식자단장을 맡아 논의를 주도했다.
프로그램 진행은 방송인 전현무와 가수 이찬원이 맡았다. 요리연구가 홍신애와 미국 출신의 방송인 타일러 라쉬도 패널로 출연해 음식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상의는 전했다.
식자회담은 오는 9일부터 SBS와 지역 민방을 통해 6주간 차례로 방영된다.
대한상의는 이번 방송을 통해 국민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산업 현황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한식 산업화를 위해 민간 차원에서 추진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제시할 방침이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기업과 학계, 일반 국민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대한상의 차원에서 추진 가능한 프로젝트를 고민하고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국가발전 프로젝트 시즌2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국민과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