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한번에 냉장고 색깔이 바뀐다…LG가 IFA서 선보인 신제품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2-09-01 17:00  

터치 한번에 냉장고 색깔이 바뀐다…LG가 IFA서 선보인 신제품

터치 한번에 냉장고 색깔이 바뀐다…LG가 IFA서 선보인 신제품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LED 조명 기술로 도어별 색상 구현

4도어 냉장고 기준 17만개 색 조합 가능…이달 중 국내 출시

(베를린=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LG전자[066570]가 간단한 터치만으로 미세 조명 기술을 통해 냉장고의 색상과 분위기를 수시로 바꿀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9.2~6)에서 '무드업'(MoodUP) 기능을 갖춘 신제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신제품은 냉장고 도어 표면을 비추는 LED 조명을 통해 도어마다 다양한 색상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LG전자는 LED 광원과 광원으로부터 유입된 빛을 도어에 고르게 확산시키는 도광판 신기술을 적용했다.

신제품은 평소 조명이 꺼져 있을 땐 기본 패널 색상(상칸 룩스 그레이, 하칸 룩스 화이트) 그대로지만, 고객이 제품 정면에 약 60㎝(센티미터) 이내로 다가서면 냉장고 도어가 미리 설정된 색으로 점등된다.

한 번 색상이 들어오면 30분간 유지된 후 자동으로 꺼지며 색상 유지 시간은 5분에서 30분까지 설정할 수 있다.



도어 조명 색상은 LG전자의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홈 앱 'LG 씽큐'를 통해 고객의 기분이나 취향,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간단하게 바꿀 수 있다.

냉장고 상칸 도어는 22종, 하칸 도어는 19종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도어가 4개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총 17만개가 넘는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색 조합에 대한 고객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LG 씽큐 앱에 계절과 공간, 힐링 등 테마별 옵션을 제공한다. LG 씽큐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도 손쉽게 제품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신제품에는 제품 조명을 켜고 끄는 알람 기능도 적용됐다.

냉장고 도어가 장시간 열려 있으면 조명을 깜빡이며 이상 상태를 알려주고, 어두운 밤 고객이 물을 마시기 위해 냉장고로 다가가면 도어 하단 조명을 켜 부딪히지 않게 도와주는 방식이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신제품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도 탑재됐다. 티타임이나 생일파티 등 다양한 상황에 따른 총 69개의 뮤직컬렉션이 내장돼 있고, 블루투스 스피커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와 연결해 다양한 음원을 들을 수도 있다.



전기요금 부담도 크지 않다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이다. 조명이 켜져 있는 시간이 하루에 총 11시간이라고 가정할 때 전기요금은 기존 동급 냉장고보다 한 달에 2천700원가량(누진세 적용 제외) 추가되는 수준으로 분석됐다.

LG전자는 신제품 개발을 위해 빛의 사각지대를 없앤 베젤리스 도어 패널과 방열 기술 등 48건의 특허를 새로 출원했고, CTO 부문 산하 SIC센터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 가전용 온디바이스(On-Device) AI칩을 신제품에 처음으로 적용했다고 밝혔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 김치 냉장고 등 총 3종으로 출시되며 출하 가격은 미정이다.

LG전자는 이달 중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하고 내년부터 해외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철저하게 고객 관점에서 치열하게 고민한 끝에 탄생한 제품"이라며 "공간가전과 UP가전의 정점인 신제품을 통해 분위기까지 업그레이드하는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