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LG전자,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브리즈' 선보여

입력 2023-01-02 10:00  

[CES 2023] LG전자,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브리즈' 선보여
사내독립기업 개발…자체 개발 뇌파동조 사운드로 수면 질 향상
고객 뇌파 실시간 모니터링…'LG Labs 존'도 운영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G전자는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브리즈'(brid.zzz)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브리즈는 고객이 편히 잠들 수 있도록 수면을 유도하고 고객의 수면 상태를 실시간 분석·관리해 숙면을 돕는다.
뇌파를 측정하고 수면케어 사운드를 들려주는 전용 무선이어셋과 고객의 수면 데이터를 분석해 수면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됐다.
무선이어셋은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한쪽 기준 6g)로 오랜 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없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뇌파동조 사운드를 포함해 루시드폴 등 국내외 아티스트가 직접 작곡한 자장가, 자연의 소리와 같은 'ASMR' 등 80여개 사운드가 기본 내장됐다. 고객이 즐겨 듣는 음악이나 유튜브 영상 등에 뇌파동조 사운드를 더해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다.
뇌파동조 사운드는 좌우 뇌에 각각 다른 주파수를 들려줘 주파수 차이를 이용해 잠이 들게 하거나 특정 수면 상태로 전환을 촉진하는 뇌파를 유도한다.
LG전자가 자체 연구 개발한 뇌파동조 사운드 '다이내믹 바이노럴 비트'는 주파수가 실시간으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브리즈는 고객의 수면 자세와 수면 중 뒤척임 횟수를 포함해 취침·기상 시간 등 정보를 기록하고,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으로 하루 동안 걸음 수 등 생활 데이터를 수집해 개인 맞춤형 수면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전자가 신사업 육성을 위해 운영 중인 사내독립기업(CIC) 중 슬립웨이브 컴퍼니의 혁신 모델이다.
슬립웨이브 컴퍼니는 고객 페인포인트(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사전 파악하기 위해 작년 10월부터 1천여명의 체험단을 운영해 의견을 취합했다. 향후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반영해 이르면 올해 상반기 브리즈를 국내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LG전자는 'CES 2023'에서 실험적 혁신 제품·서비스를 전시하는 'LG 랩스(Labs) 존'을 운영한다.
브리즈와 함께 전기자전거와 전동킥보드 등 공유형 개인 이동수단을 이용한 후 지정된 거치대에 반납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공유 모빌리티 무선충전 스테이션 서비스 '플러스팟'을 선보인다.
집안에서도 다양한 근육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개념 운동기구 '호버짐'(hover gym), 실내에서 실제 자전거를 타는 듯한 몰입감을 주는 '익사이클'(excicle) 등도 공개한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