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OLED, 슈퍼카 페라리에 탑재된다(종합)

입력 2023-04-11 17:20  

삼성디스플레이 OLED, 슈퍼카 페라리에 탑재된다(종합)
차량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개발…페라리, SK온·효성과도 협력방안 모색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김보경 기자 = 삼성디스플레이가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에 최첨단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공급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페라리의 차세대 자동차 모델에 탑재될 디스플레이 솔루션 개발을 위해 11일 아산캠퍼스에서 페라리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과 베네데토 비냐 페라리 최고경영자(CEO)가 참석했다.
양해각서에 따라 삼성디스플레이는 슈퍼카 브랜드에 걸맞은 혁신적 차량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개발하고, 페라리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오랜 기간 축적해온 독보적 OLED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올해 초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3'에서는 디지털화된 자동차 조종석인 뉴 디지털 콕핏(New Digital Cockpit)을 선보였다.
뉴 디지털 콕핏에 탑재된 34형 디스플레이는 좌우가 700R(반지름이 700㎜인 원이 휘어진 정도)로 구부러지는 벤더블 기술을 적용해 운전자에게 최적의 시청거리를 제공하고 집중력을 높여준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삼성 OLED는 가볍고 슬림한 구조와 얇은 베젤(테두리)로 디자인 확장성이 뛰어나고 완벽한 블랙과 깊은 명암 표현이 가능하다"며 "특히 OLED의 저전력 특성은 자동차의 효율을 향상해 더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베네데토 비냐 CEO는 "최고의 OLED를 만드는 삼성디스플레이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페라리 차세대 제품의 가치와 완성도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은 "페라리를 비롯해 유수의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과 협력해 자동차용 OLED 사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방한 기간 존 엘칸 페라리 회장과 비냐 CEO는 SK온, 효성[004800] 주요 경영진과도 만날 예정이다.
엘칸 회장은 오는 12일 SK온 경영진을 만나 협력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SK온은 지난해 열린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2'에서 자사 배터리가 탑재된 페라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 모델 'SF90 스파이더'를 선보인 바 있다.
또 효성 조현준 회장과 만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페라리 국내 수입사인 FMK는 효성이 지분 100%를 갖고 있다.
다만 이에 대해 효성 관계자는 "확인해 줄 수 있는 내용이 없다"고 말했다.
페라리는 오는 6월 슈퍼카 20대를 공수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초대형 전시회를 개최하는 것도 준비 중이다.
kih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