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IFA서 지속가능한 가전·에너지솔루션 선보여

입력 2023-08-31 10:00   수정 2023-08-31 10:04

LG전자, IFA서 지속가능한 가전·에너지솔루션 선보여
에너지 기술·가전 결합 모듈러 주택 '스마트코티지' 공개
초개인화 가전, 유럽 공략 빌트인·프리미엄 가전 전시


(베를린=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LG전자[066570]가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서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한 가전과 에너지 솔루션을 공개한다.
LG전자는 오는 9월 1∼5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3에 참가해 '모두를 위한 즐거움과 지속 가능한 삶'을 주제로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숲길을 형상화한 'LG 지속가능한 마을'로 꾸민 전시관에서는 ▲ 홈 에너지 솔루션 ▲ 에너지 고효율 제품 ▲ 초개인화 가전 ▲ 유럽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혁신 기술 기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 에너지 기술 집약 주거 솔루션 '스마트코티지'
전시관 입구에 들어서면 에너지 및 냉난방 공조 기술, 프리미엄 가전을 결합한 소형 모듈러 주택 'LG 스마트코티지' 체험 공간을 만난다.
스마트코티지는 고효율 에너지 기술을 집약한 주거 솔루션이다. 사용 에너지 일부를 자체 생산하는 4킬로와트(㎾)급 태양광 패널 지붕, 에너지 소비를 절감하는 히트펌프 냉난방 시스템 '써마브이 모노블럭'을 탑재했다.
아울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컴팩트, 식기세척기, 인덕션 전기레인지, 정수기 등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가전을 갖췄다.
스마트코티지 주변 캠핑 공간에서는 여행 가방 모양의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스탠바이미 고',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스마트코티지 옆에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고효율 가전 신제품과 함께 홈 에너지 솔루션을 체험하는 '넷제로 비전하우스' 공간을 조성했다.
맑은 날, 이른 저녁, 정전 상황 등 일상 속 다양한 에너지 사용 상황에 맞춰 구현되는 LG전자의 에너지 제어·관리 기술을 소개한다.

LG 씽큐 홈 전시 공간에서는 고객 필요에 맞춰 기능을 계속 업그레이드하는 업(UP) 가전을 선보인다.
고객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는 'LG 업 가전 2.0'을 활용한 초개인화 가전도 체험할 수 있다.
가전제품의 고객 접근성을 높이는 '유니버설 업 키트'도 처음 공개한다. 이 키트는 성별,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누구나 제품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돕는 탈·부착형 액세서리다.
관람객은 전시 공간 내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무선 청소기, 정수기 등 제품에 부착된 유니버설 업 키트를 체험한다.

◇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빌트인 주방가전 소개
LG 시그니처 빌라 전시 공간에서는 유럽 프리미엄 및 볼륨존(가장 큰 소비 수요를 보이는 영역) 시장 공략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소개한다.
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해결하는 세탁건조기,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LG시그니처 올레드 M', 문을 열지 않고 냉장고 내부를 볼 수 있는 '듀얼 인스타뷰 냉장고' 등 초프리미엄 라인업인 'LG 시그니처' 2세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작년 'IFA 2022'에서 주목받은 무드업 냉장고도 유럽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상냉장 하냉동 2도어 신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무드업 냉장고는 색상과 공간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씽큐 앱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만 하면 되는 제품이다.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요리 생활'을 주제로 한 빌트인 전시 구역도 마련했다. 에너지 효율을 높인 인스타뷰 오븐, 식기세척기, 후드 일체형 인덕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등 유럽 볼륨존을 겨냥하는 제품을 선보인다.

LG 업사이클링 워크숍 공간은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외관에 적용한 에어로퍼니처 공기청정기, 슈케이스·슈케어, 그램 노트북 등으로 꾸며졌다.
폐플라스틱을 가공한 레진 팰릿을 활용한 플라스틱 매듭 만들기 등 관람객들이 LG전자의 자원 순환 활동을 체험하는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전시 부스 내 휴식 공간인 포켓 가든에서는 무선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를 자유롭게 즐기며 LG전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 성과도 볼 수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은 "차별화된 핵심 부품과 앞선 기술력으로 만든 친환경·고효율 가전을 통해 고객 일상에 지속 가능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스마트홈 솔루션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ri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