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세요 지미"…카터 99살 생일 맞아 1만4천명 축하메시지

입력 2023-09-30 09:20  

"건강하세요 지미"…카터 99살 생일 맞아 1만4천명 축하메시지



(서울=연합뉴스) 박진형 기자 = 암 투병 중에 호스피스 돌봄을 받고 있는 지미 카터(98) 전 미국 대통령의 99세 생일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1만4천명 이상이 그에게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29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다음 달 1일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의 99세 생일을 맞아 1만4천여명이 생일 축하 메시지와 사진을 비영리 자선재단 카터센터에 보냈다.
카터센터 측은 이들이 보낸 사진을 모두 모아 카터 전 대통령의 모습을 담은 디지털 모자이크를 만들어 센터 홈페이지와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메르세데스 벤츠 스타디움, 하츠필드 잭슨 국제공항 등지에 게재했다.
모자이크를 클릭하면 이들이 각자 제출한 사진과 축하 메시지를 자세히 볼 수 있다.
이 이벤트 참가자들은 카터 전 대통령의 정책 덕분에 대학에 갔다든가 미국 시민권을 얻었다는 등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 각별한 인연 등 다양한 메시지를 올렸다.
태라라는 한 여성은 카터 전 대통령과 나란히 찍은 사진과 함께 "당신은 내 삶의 커다란 본보기이자 영감이었다"라며 "메디나충(기니벌레·기생충의 일종) 박멸이라는 당신의 목표를 내가 도울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몰리 Z.'라고 자신을 소개한 여성도 "2005년 땅콩 축제에서 카터 대통령을 만난 것은 멋진 기억으로 남아 있다"며 그와 함께 찍은 사진을 공유했다.
카터 전 대통령의 손자이며 카터센터 이사회 의장인 제이슨 카터는 "그가 감동을 준 사람이 세계와 이 나라(미국), 이 주(조지아주)에 아주 많다"며 그의 정말 놀라운 유산을 아주 다양한 방식으로 공유하기 위해 이런 기획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제이슨은 카터 전 대통령의 상태에 대해 정신적으로는 여전히 온전하지만 "육체적으로 심각하게 제약을 받는 상태"라며 "지금은 우리 모두를 위한 보너스 시간"이라고 말했다.


카터 전 대통령의 가족들은 그의 99세 생일 행사를 고향인 조지아주 플레인스에서 가족끼리 조촐하게 치를 계획이다.
제이슨은 카터 전 대통령과 부인 로절린(96) 여사가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지만 "그들이 예전처럼 정말 열심히 파티를 할 상황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카터 전 대통령은 흑색종(피부암 일종)이 간·뇌까지 전이됨에 따라 지난 2월부터 연명 치료를 중단하고 가정에서 고통을 경감하는 호스피스 완화 의료를 받고 있다.
로절린 여사도 지난 5월 치매 진단을 받았다.
이들은 지난 23일 플레인스에서 열린 연례 땅콩 축제 행사에 깜짝 등장한 것 외에는 대외 활동을 하지 않고 있다.
jh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